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26 2012

생산업체(생산업체)

조회199

2. 농식품 주요업체

 

 주요 가공업체 현황

 

  이스라엘의 식품가공부문은 제조업 부문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으며, 2008년의 매출은 155억 달러로 추산됨. 예상 성장률은 2 ~ 4%정도. 이스라엘의 식품 부문은 높은 경쟁력과 진보된 기술혁신으로 보다 다양한 범위의 식품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이 특징

업체명

ACHDUT FACTORY FOR TEHINA,HALVA& SWEETS

팩스번호

972-3-9068022

전화

972-3-9068020

웹사이트

www.halva.co.il

회사정보

 - 1929년 설립

 - "Achva" 제품 생산업체

 - 참깨식품(참깨와 꿀로만든 Halva와 참깨로 만든 소스인 Tehina)의 주요한 공업체

 - 시럽, 과자, 제빵류(케익, 컵케익 등) 생산, 가공

 

업체명

COUSCOUS MAISON

주소

POB 8062

New Industrial Estate

Netanya 42170, Israel

전화

972-9-8652862

웹사이트

www.couscousmaison.com

회사정보

 - 이스라엘에서 주요한 couscous가공업체

 - 조리된 couscous(꾸스꾸스, 파스타와 비슷함)와 즉석 미니 파스타 가공업체

 -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며, 모든 식품 가공 규정을 충족

 - ISO 9002 인증서 취득

 

 

업체명

OSEM FOOD INDUSTRIES LTD

이메일주소

ami.benzion@osem.il.nestle.com

전화

972-3-7205050

웹사이트

www.osem.co.il

회사정보

 - 이스라엘 내에서 식품 생산, 전 세계적으로 수출

 - 생산하는 제품은 과자, , 파스타, 시리얼, 커피, 냉동육 등

 - Osem Ivestemnts Ltd가 자회사

 

 

 주요 유통업체 현황 

 

  < 대형 식료품 소매점 매출 >

 

2009

2010

2011

슈퍼마켓 매출액

(이스라엘화, 10)

8.95

9.54

9.35

슈퍼마켓 매출액

(미화, 10)

2.28

2.56

2.65

하이퍼마켓 매출액

(이스라엘화, 10)

5.37

5.44

5.35

하이퍼마켓 매출액

(미화, 10)

1.37

1.46

1.52

디스카운트

스토어 매출액

(이스라엘화, 10)

1.25

1.26

1.26

디스카운트

스토어 매출액

(미화, 10)

0.32

0.34

0.36

식료품 소매점

 총매출액

(이스라엘화, 10)

15.57

16.24

15.96

1인당

식료품소매점

총 매출액 비율

(이스라엘화)

3.96

4.35

4.52

 

출처 : BMI Food

가.  *자료기입일: 1 15

  이스라엘 화폐 기준으로는 매년 소폭 감소하는 추세이지만 미국 달러화의 경우 반대로 증가하는 추세임.

 

  ○ 1인당 소비액은 반면 이스라엘 화폐 기준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음.

 

  식품재료 시장의 유통업체는 슈퍼마켓, 식료품점, 고급상점(부티끄) 그리고 재래시장으로 구성

 

  ○ 40%이상의 소비자들이 슈퍼마켓에서 식품을 구매하고 이 슈퍼마켓은 식품 판매점의 60%정도를 장악

 

  470개의 슈퍼마켓이 3개의 대형 체인(Shufersal, Blue Square, Tiv Taam)에 의해 운영되고 있음

 

  Shufersal (Supersol)

 

   - 240여개의 점포, 만 명 이상의 직원, 시장 점유율 36%를 상위하는 이스라엘 최대의 슈퍼마켓 체인

 

   - 1,300개 이상의 자체 브랜드 판매

 

   - 1958년 설립됨

 

   - 2005 3개의 슈퍼마켓 카테고리를 만듦 ; Shufersal Deal, Shufersal Big, Shufersal Sheli

 

   - 2006년 초, 이스라엘에서 세 번째로 큰 유통 체인인 Clubmarket 인수

 

   - 2006 10, Shufersal 신용카드 도입

 

   - 2008 3 226개의 점포 보유

 

   - 2009년 자회사인 Yesh 런칭, Haredi(유대교파 중 하나)시장을 목표로 함. Yesh의 특징은 대가족을 위한 제품으로 저렴하며, kashrut(유대교의 식사계율)을 준수하고, 안식휴업이 없음. 몇몇 점포는 남성과 여성의 입장시간이 구분

 

  Blue Square

 

   - 이스라엘 식품 유통업체 중 최고봉

 

   - 200여개의 슈퍼마켓 운영

 

   - Blue Center 온라인 쇼핑몰 운영

 

   - 슈퍼마켓 체인의 종류는 MEGA, Shefa Shuk, Eden Nature가 있음

 

   - 이스라엘 식료품점의 25%를 점유하고 있으며, 건강, 뷰티, , 장난감 관련 비식품 분야로도 확장

 

   

'생산업체(생산업체)'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