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형마트는 변신 중 (생산 및 유통2)
조회399- 현재 포화 상태인 중국의 대형마트가 2?3선 도시 진출을 확대하고 창고형 마트나 중형마트 형식의 점포 설립에
주력함에 따라 우리 수출업체들도 마케팅 전략에 변화를 꾀해야 한다는 목소리.
- 중국의 대형마트 시장은 설립 초기 참신한 영업방식과 경영노하우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으나, 2008년 이후
급속하게 매장 수가 증가하면서 현재 포화상태를 보이고 있음
- 한국계 대형마트는 중국 내 후발주자로서 창고형 마트 도입, 중형마트 확대, 전자상거래 도입 등 최근 중국내
대형마트의 변화 추세를 예의 주시할 필요가 있으며, 우리 수출기업들도 이러한 중국 유통체계의 변화에 대응해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얘기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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