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ll.com 통해 미국산 체리 선주문 하는 중국 소비자(최근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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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비자, Tmall.com 통해 미국산 체리 선주문 할 수 있어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같은 중국 대도시의 소비자들이 전자상거래의 마법을 통해 워싱턴, 오레곤, 아이다 호, 몬태나,
유타주에서 수확된 체리를 단 이틀 만에 수령하고 있다. 중국 소비자들은 타오바오(Taobao.com)와 함께 중국의 선두
전자상거래 기업이자 아시아 인터넷 소매업 TOP 500의 1위인 알리바바가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장터 중 하나인 티몰
(Tmall.com)의 특별 섹션(special section)에서 체리를 주문한다. 웹사이트인 Yushou.Tmall.com에서 Tmall의 소비자는
선 주문할 제품에 대한 예치금을 미리 넣어둘 수 있다.
소비자들은 체리 한 박스를 주문하기 위해 예치금 10위안(1.60달러)을 지불한다. 수확된 체리는 신선도를 유지시켜주는
얼음주머니 4개와 함께 2kg의 박스(4.4파운드)에 포장되고, 중국으로 항공 운송된다. 2kg 체리 한 박스 가격은 179위안
(29.21달러) 또는 파운드당 6.6달러로, 중국 언론에 따르면 중국 월마트 오프라인 매장의 파운드당 8.50달러인 체리와
비교했을 때 22% 저렴한 것이다. 월마트는 인터넷 소매업 TOP 500 기업 중 4위로 북미지역 선두 온라인 소매 기업이며
아시아에서도 인터넷 소매업 500 기업 중 244위에 랭킹 되어 있다.
미국 농무부 상해 사무소는 T.mall과 체리 프로모션을 함께 하며 북서부 체리 협회와 협력하고 있다. “중국내 전자
상거래의 힘과 잠재력은 세계 어떤 국가와 지역과도 비교할 수 없다. 이미 중국 사람들, 특히 젊은 층의 소비자들에게 삶의
방식이 되었다.”고 다양한 미국 체리 홍보 행사에 참가해온 중국의 미 대사관 Gary Locke는 전했다. 그는 또한, “중국의
전자상거래는 미국에 새로운 기회를 주며 강력한 대미 중국 무역을 촉진시킨다. 우리는 급증하는 중국 소비자 시장에서 그
다리 역할을 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Tmall은 중국에서 가장 큰 35개 도시의 소비자들에게만 체리를 공급하고 있는데, 이는 유통 체인이 생산자에서 소비자로
바로 가는 구조로 낮은 온도에서 제품을 저장할 수 있는 시설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다.
“중국이 좀 더 정교한 냉동시설 네트워크를 구축해, 향후 중국의 고객들이 더 많은 미국 식품을 소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Locke는 말했다.
실제로 중국 소비자들의 수입 식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다 최근 특정 중국 식품 안전에 대한 위험이 확산되면서
온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 Tmall의 수입 식품 매출은 2013년 상반기기준 작년대비 500% 이상 증가했다. 2012년
미국의 대중국 농산물 수출액은 260억 달러로, 2011년에 비해 38% 증가했다고 미 농무부는 전했다. 몇 년 전부터 북서부
체리는 일본과 대만으로 많이 수출되기 시작했지만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성장한 시장은 중국이다.
Tmall은 생산업체가 고객이 주문한 제품을 정확하게 선적할 수 있어서 선주문 모델이 농산물의 이상적인 구매 형태라고
광고하고 있다. 알리바바 관련부서는 선 주문된 제품은 일반적으로 바로 최종 소비자에게 보내질 경우 2~3일 내로
배송되고, 창고로 보내져 오프라인 상점을 통해 판매되는 경우 일주일 후 중국 소비자에게 도착한다고 한다.
출처 l Internet Retailer 2013.07.31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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