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13 2007

중국산 마늘 미국 시장의 73% 차지

조회887
 

미국이 중국에서 수입한 마늘은 지금까지 그 어떤 식품안전 사고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한다. 미국 농업부가 2006년에 발표한 마늘 관련 보고에 따르면 중국산 마늘은 미국 마늘 소비의 73%를 차지하며 75%의 미국 소비자가 기타 국가의 마늘에 비해 중국산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산 마늘은 전부 수공으로 세척, 선별, 등급구분을 거치며 기타 나라에 비해 검역 검사와 정부의 감독을 가장 많이 받는다고 한다. 매 건의 대미 수출 마늘은 먼저 중국정부의 검사를 받게 되고 다음 미국 농업부의 2차 검사를 받게 되며, 미국 농업부는 매년 중국 마늘 산지에 대한 현지 시찰을 진행한다.


마늘은 또한 거의 해충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캘리포니아주와 기타 마늘 산업 재배구에서는 제초제를 사용하고 있으나, 중국은 잡초 통제와 제거를 전부 인공으로 완성하게 된다.


올해는 중국의 마늘 재배면적 확대, 생산량 증가로 각 지역의  마늘 가격이 대폭 하락되고 있다. 올해 10월 전국 300개 대형 농산물 도매시장의 마늘 평균 도매가격은 2.4위안/kg로 전월 대비 4% 하락하였고 지난해 동기대비 42% 하락하고 있다.

자료원:베이징aT센터(중국국가농산물가공정보망)


'중국산 마늘 미국 시장의 73% 차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마늘 #중국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