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26 2007

대만, 미국산 쇠고기 뼈 조각 3일간 연이어 적발

조회690

 

 

대만 행정원 위생서 식품 위생처는 타이중 항구 표준 검역국에 의해 미국산 냉동 쇠고기에 뼈 조각이 발견되어 적발된 이 번 쇠고기 전량을 즉시 수입 금지시켰을 뿐만 아니라, 수출업체인 미국의 네브래스카주 <Cargill>도축 가공 공장에서 생산된 쇠고기는 일체 대만 수입이 금지된다고 발표하였다. 또한 동시에 미국 가공공장에 육류 분리에 대한 강화 작업하도록 미국측에 통보할 것이라고 한다.

 

이 번 불합격 쇠고기 물량은 18,349kg이고, 5개의 각기 다른 크기의 뼈 조각이 발견이 되었는데, 직경이 0.7cm, 2cm, 1.5cm, 1cm, 2cm이다.

 

최근 위생서의 미국 쇠고기에 대한 규정은 30개월 이하、 골수、 뇌수、 삼두신경관절、척추관절 등 특수 위험 부위의 뼈를 포함해서는 안되며, 미국산 쇠고기는 미국 농업 관련부 검사 합격을 받고, 대만 위생서가 도축장과 분리 포장하는 현장 확인 검사를 해야하며, 수입 시 미국 농업 관련부의 위생 증명서를 첨부해야 한다. 자료원) 중앙사 2007/11/21 참고

----------------------------------------------------------------------

타이중 검역국에서 쇠고기 뼈 조각이 발견된 지 채 3일도 안되어서, 기륭세관 검역 도중 5톤가량의 미국산 쇠고기에서 두 조각의 뼈가 또다시 발견되었다. 규정대로 전체 물량이 반송 혹은 폐기처리 되었고, 수출업체인 미국 콜로라주 <Swilft Beef Company>도 대만 수출 허가 명단에서 삭제가 되었다.

 

대만 위생서 식품 위생처 관계자는 총 수입량 4224kgs 미국 등심 쇠고기는 11 21일 수입 검사 신청을 하였고 23일 저녁 검사를 하였는데, 그 결과 직경 1.5cm, 4.5cm의 두 조각이 발견되었다고 밝혔다.

 

네브래스카주 <Cargill>도축가공공장과 미국 콜로라주 <Swilft Beef Company> 두 업체가 대만 합법적 수출 업체 명단에서 제외되면서, 미국 대 대만 합법적 수출 업체는 45개에서 43개로 감소되었다.

 

자료원) 타이베이 aT센타 (중국시보 2007/11/25)

'대만, 미국산 쇠고기 뼈 조각 3일간 연이어 적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축산물 #대만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