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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2 2013

프랑스 식품 대형유통업체 판매현황 (생산 및 유통2)

조회192

○ 프랑스의 MGR부문은 서유럽에서 가장 광범위하고 복잡한 시장 중 하나인데, 하이퍼마켓과 슈퍼마켓이 가장 중요한

 

    매장 형태임

 

○ 소규모 매장 소유주를 보호하고 프랑스의 소형과 대형 사업체 사이 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일련의 법 규정에 따라,

 

    지난 10년간 MGR 부문의 사업 전략이 결정되어 왔음

 

○ 한 분석가에 따르면, Raffarin 법령이 새 하이퍼마켓 개장을 극도로 제한했기 때문에 할인 소매 부문의 성장이

 

   활성화되었다고 함

 

○ 이런 법령 때문에 소매점들은 소매 매장의 크기 확장에서 집약적 성장 모델로, 성장 전략을 수정하게 됨

 

○ 대규모 소매점 운영업체들은 이런 움직임을 반겼지만, 프랑스 농부들과 식품 제조업체들은 그들의 처지가

 

   악화될 것을 두려워해 비판적인 견지를 유지했음. 중형 크기의 슈퍼마켓을 개장할 수 있는 자유가 늘어나  할인

 

  매장 증가가 가능해졌으며, 개발법 때문에 현재 슈퍼마켓 수가 적은 도심에 전통적인 슈퍼마켓이 출현할 수 있게 되었음

 

○ 대형 식료품 소매점에서 지출하는 소비자 지출은 향후 5년간 대부분 매장 형태에서 약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출처 : EU주요국 식품시장 조사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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