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유망 수출품 '나야 나'···농수산물 유통공사서 한국 농산물 공모전
조회742한국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 aT센터는 한국 농수산식품의 수출 확대와 세계 일류화를 위한 일환으로 '수출 유망상품 발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과실과 채소 화훼 수산물 등 신선 농수산물과 가공식품 전반이며 향후 수출 확대 가능성이 높은 품목이나 새로운 시장 개척이 유망한 품목을 선정하면 된다.
이와 함께 수출상품화 및 해외시장 정착 가능성 수출 확대 방안 등 종합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대상은 한국인은 물론 해외 바이어 등 한국 농수산식품 수출입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다. 특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는 한국 정부의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수출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육성된다.
응모 방법은 aT센터 홈페이지(www.at.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오는 4월6일까지 이메일(lunatika@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 발표는 접수 마감 후 1개월 이내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수출 유망상품으로 선정되면 최우수상 1명 300만원 우수상 3명 각 200만원 장려상 6명 각 100만원씩 총 10명에게 1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aT센터 김학수 LA지사장은 "고유가 환율 하락 등의 수출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한국 농수산식품 수출이 지난해에 비해 10.7% 증가했다"며 "이같은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공모전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LA aT 센터 (자료원: Koreadaily)
'LA, 유망 수출품 '나야 나'···농수산물 유통공사서 한국 농산물 공모전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