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29 2008

LA, 유망 수출품 '나야 나'···농수산물 유통공사서 한국 농산물 공모전

조회742
 

한국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 aT센터는 한국 농수산식품의 수출 확대와 세계 일류화를 위한 일환으로 '수출 유망상품 발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과실과 채소 화훼 수산물 등 신선 농수산물과 가공식품 전반이며 향후 수출 확대 가능성이 높은 품목이나 새로운 시장 개척이 유망한 품목을 선정하면 된다.


이와 함께 수출상품화 및 해외시장 정착 가능성 수출 확대 방안 등 종합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대상은 한국인은 물론 해외 바이어 등 한국 농수산식품 수출입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다. 특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는 한국 정부의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수출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육성된다.


응모 방법은 aT센터 홈페이지(www.at.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오는 4월6일까지 이메일(lunatika@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 발표는 접수 마감 후 1개월 이내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수출 유망상품으로 선정되면 최우수상 1명 300만원 우수상 3명 각 200만원 장려상 6명 각 100만원씩 총 10명에게 1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aT센터 김학수 LA지사장은 "고유가 환율 하락 등의 수출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한국 농수산식품 수출이 지난해에 비해 10.7% 증가했다"며 "이같은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공모전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LA aT 센터 (자료원: Koreadaily)


'LA, 유망 수출품 '나야 나'···농수산물 유통공사서 한국 농산물 공모전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