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15 2014

고려인삼 한 뿌리가 그대로…고려인삼주 생산 ‘태평주가’

조회1752

웰빙 열풍이 거세지면서 음주도 건강하게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우리나라에도 다양한 건강주가 존재하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고려인삼주다. 고려인삼의 종주국답게 오래전부터 건강주로 명성과 인기가 높았던 이 술이 최근에는 해외에서까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고려인삼주, 입소문타고 중국으로

다양한 인삼주제품 가운데 최근 중국과 베트남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 있다. 바로 2009년 12월 설립된 신생 전통주업체인 ‘태평주가’에서 만든 ‘고려인삼주’다. 이 술은 4~5년 근 인삼 및 홍삼 농축액을 첨가한 증류주에 인삼 한 뿌리를 통째로 넣은 제품. 인천공항 롯데면세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고려인삼주를 구매한 중국인들이 맛과 품질에 대해 입소문을 내면서 지난해 11월부터 중국 수출을 시작하게 됐다. 이태춘 태평주가 대표이사는 “면세점에 고려인삼주를 납품하면서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했다”며 “이 곳에서 우리 인삼주를 구매한 중국 여행객들이 중국 현지에서도 우리 제품을 많이 찾자 중국바이어가 우리에게 먼저 연락을 취해와 고려인삼주 수출을 시작하게 됐다”고 회상했다.

 

(중략)

 

 

출처 : WEBZINE 수출기업 성공노하우 2014-04-11

 

'고려인삼 한 뿌리가 그대로…고려인삼주 생산 ‘태평주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인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