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요구르트 시장 잡기위해 협력한 스타벅스, 다논그룹 (최근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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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사와 다논그룹이 요구르트 제조사로서 공동 브랜드인 요구르트 제품을 스타벅스 카페와 식료품점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목요일 전했다. 기업들은 70억 달러 규모의 미국 요구르트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 하고 있다.
이 파트너쉽은, 스타벅스사가 “건강 및 웰빙” 품목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다논 그룹과 다른 요구르트 식품 제조사들이
1인당 요구르트 소비량이 유럽 보다 낮은 미국 시장을 점령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가운데 체결되었다. 두 기업의
재정적 조건은 아직 비공개이다.
처음 출시될 제품은 즉석 그리스식 요구르트 파르페로, 2014년 봄부터 미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할 예정으로, 이에 따른 식료품 소매점 유통 채널은 2015년에 계획되어 있다고 한다.
요구르트는 현재 미국 식료품점에서 가장 뜨고 있는 품목 중 하나로, 미국 사람들은 유럽 사람들보다 아직까지 요구르트
제품을 적게 소비하기 때문에 성장 가능성이 큰 시장으로 여겨지고 있다. 시장조사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요구르트
제품에 대한 미국 소매상점 시장 규모는 지난 5년간 연간 8.5% 성장했다. 연간 성장률은 앞으로 5년간 5.9%로 다소
느려질 것으로 예측했는데, 그렇다 하더라도 전체 가공 식품의 예상 성장률의 두 배에 달하는 것이다.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요구르트 브랜드인 제너럴 밀즈의 ‘Yoplait’은 24%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지만,
그리스식 요구르트는 요구르트 제품 시장의 40%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개인 식품 기업 브랜드 ‘Chobani‘가 두
번째로 많이 판매되고는 있지만 프랑스 다논 그룹의 브랜드 Dannon, Activia, Stonyfield Farm, Danimals 을 모두
합하면 총 30%에 이르는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다.
한편 펩시사도 독일 유제품 기업 뮬러 그룹과 합작 투자로 미국에 ‘Muller’ 요구르트 제품을 출시하며 경쟁에 뛰어들었다.
스타벅스와 다논그룹의 공동 브랜드 제품은 ‘Evolution Fresh’ 브랜드로 출시한다. 스타벅스사는 2011년 3천만 달러에
주스 제조업체인 Evolution Fresh를 사들였다. 현재 미국 식료품점과 스타벅스 매장에서 Evolution Fresh 주스를
판매하고 있고, Evolution Fresh 주스 독립 매장 4곳을 오픈했다.
출처 l Global Food Mate 2013.07.24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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