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제3맥주 신상품으로 고객층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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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토리홀딩(HD) 산하의 주류회사인 산토리주류는, 2013년 맥주류 판매목표를 발표, 제3맥주로 신상품을 투입하는 것과 판매촉진 광고비를 전년 보다 5% 증액하는 것으로 밝혔다. 주력 상품인 고급맥주「프레미엄 모르츠」등의 판매확대로 전년대비 4.2% 증가의 6450만 박스(1박스 큰병20개)를 목표한다.
맥주시장 전체로는 2% 감소를 예측하지만, 산토리 판매셰어는 맥주시장의 14% 정도에 지나지 않아 확대 가능성이 있다고 말한다.
탄산가스의 압력을 높여 상쾌함을 느끼게 하는 제3맥주의 신상품「그란 드라이」를 3월말에 발매 예정이다. 진한 맛을 어필하는 「긴무기(金麥)」과는 다른 새로운 고객층을 겨냥한다.
주력상품인 「프레미엄 모르츠」는 상품의 대폭쇄신과 더불어 과거최대의 비용을 투자한 작년과 같은 수준의 판촉 광고비를 투입한다. 맥주류 전체의 판촉 광고비도 늘릴 계획으로 TV광고와 양판점에서의 판촉 이벤트도 강화할 계획이다.
-출처: 일본경제신문 2013.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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