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맥주, 제과시장 현황
조회738캐나다 제과 시장 현황
캐나다의 제과 산업은 설탕 과자, 초콜릿, 기타 코코아 제품, 껌 등의 모든 제품을 모두 포함한다.
대부분 상업 초콜릿 제품은 두 가지 형태로 제조되는데, 박스 형태의 초콜릿과 초콜릿 바 형태이다. 대부분 박스 형태나 포장 초콜릿은 특별한 날 많이 판매되고 있으며, 초콜릿 바는 연중 골고루 판매되고 있다. 초콜릿 바는 시장에서 4~5%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캐나다 바 시장에서 지난 60년간 10개의 브랜드가 top 10 자리를 지키고 있다.
대부분 설탕과자 제조 업체들은 중소 규모에서 캔디, gummy bear, 감초, 대추, 태피(taffy)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제과 산업에서 해외 업체의 비중은 매우 높다. 캐나다에 위치한 해외 법인 업체들이 전체 시장에서 절대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많은 주요 캐나다 업체들은 해외에 본거지를 둔 다국적 기업의 자회사로 인식되어 있다.
제과 산업은 시장 규모면이나 소비자 요구량 면에서 모두 성장하고 있다.
초콜릿 제과 생산량은 1994년 10억달러에서 2004년 18억달러로 성장했으며, 설탕 제과 생산량은 5억2천만달러에서 13억달러로 급성장했다.
제과 업체들은 브랜드명, 광고, 프로모션, 제품의 질과 가격 등을 두고 경쟁한다. 제과 제품은 일반적으로 매우 충동적인 구매에 의존하기 때문에 프로모션이 브랜드명을 알리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무당 제과 제품은 시장에서 매우 급속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최근 개발된 혼합 원료와 감미료는 최종 제품에 다양성과 안정성을 부여하고 있다.
캐나다에서 제조되었거나 수입된 제과 제품은 Canadian Food Inspection Agency(CFIA)에 의해 강제로 규제되는 Food and Drugs Act and Regulations에 의해 감시를 받게 된다.
캐나다 제과 산업은 소비자 욕구에 따라 질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제과 생산량의 높은 성장에 따라 제과 산업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캐나다 맥주 시장 현황
캐나다에서는 맥주, 라거 비어, 에일 맥주, 흑맥주, 스타우트, draught 및 seasonal beer 등 다양한 맥주 제품이 생산되고 있다.
캐나다 알콜성 음료 시장에서 맥주는 1위를 달리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증류주가 차지하고 있다.
최근 캐나다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저알콜 맥주, 에일 맥주 등 새로운 제품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2004년 캐나다 맥주 수출량은 3억달러에 달한다. 전체 맥주 생산량은 1995년 33억달러에서 2003년 39억달러로 17% 증가했다.
2004년 개인당 맥주 소비량은 82.5ℓ인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맥주 소비 인구의 91%가 캐나다 맥주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005년 캐나다 맥주 수출량은 세계 7위를 기록했다. 캐나다는 또한 세계 맥아 제조 보리 생산량의 30%를 차지하고 있다.
자료:Agriculture and Agri-Food Cana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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