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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24 2013

남아공 차(tea) 시장의 BMi 시장조사 피드백 (최근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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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아공 차(tea) 시장의 BMi 시장조사 피드백


홍차는 계속해서 차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56.0%)을 차지한다. 그러나 카테고리 량 점유율은 루이보스차와

 

스페셜티차의 입지가 강해지며 2.3% 까지 떨어졌다. 이 보고서는 홍차, 아이스티, 루이보스차, 스페셜티차의 시장

 

트렌드에 관한 제한된 전망을 보여준다.

 

Black Tea 홍차

 

홍차는 계속해서 차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56.0%)을 차지한다. 그러나 카테고리 량 점유율은 루이보스차와

 

스페셜티차의 입지가 강해지며 2.3% 까지 떨어졌다.

 

 세계적으로 차(tea)는 물 다음으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음료이다. 성숙기가 된 이 카테고리 (홍차)는 2011년 약간의

 

감소를 보였고 2012년에는 주변생장이 기대된다.


* marginal growth(주변생장): 결과적으로 거의 평면적 확대(넓이)만 일어나는 생장양식.

  100-280g 크기의 팩 범위가 기준년도 전체 홍차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가장 인기 있는 크기이다.


Iced Tea 아이스티

 

또 올해 들어 아이스티 시장은 한 자릿수 성장의 침체를 보였다. 이 카테고리(아이스티) 기록 중 가장 낮은 성장률이다.

 

경기 침체가 소비자의 지출을 제한하며 글로벌 불황 속에서 카테고리 량의 점유율은 계속해서 감소했다. 카테고리 량

 

증가에서 봤을 때 아이스티의 최근 안정적인 추세는 유기농 시장의 포화상태를 나타낸다. 이는 신제품 제안과 마케팅

 

전략의 획기적인 브랜드 포지셔닝이 남아있다는 것을 암시하는데, 무알코올 즉석 음료에 대응하여 지속적인 시장점유율의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한 시도인 것이다. 아이스티의 전망은 긍정적으로 남아있지만 보수적이다.

 

Rooibos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 차의 인기는 2011년 카테고리 량의 증가를 보이면서 성장하고 있다. 2011년은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보였다. 루이보스 차 시장 점유율은 남아공 사람들이 기존의 홍차에서 루이보스차로 이동하면서 계속해서 증가했다.

 

이는 건강과 웰빙 트렌드 확산의 영향이 크다고 생각된다. 다른 차 종류와 달리 루이보스차는 상당한 비율을 수출하고

 

있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수출량은 꽤 움직이지 않고 있다. 루이보스 차 전망은 2012년과 2013년에 성장이 예상되며

 

긍정적이다.

 

Speciality Tea 스페셜티 차
 
스페셜티차의 인기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소화를 돕는 등의 기능적인 장점을 가진 허브와 과일차가 건강에 민감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틈새 카테고리(스페셜티 차)는 전체 차 시장에서 적게 차지하기

 

때문에 전체 차 카테고리의 양적인 성장에 큰 영향력은 없다.

 

 

출처 l Food Stuff  2013.05.08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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