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19 2007

스페인 자국산 과실판촉위해 영국에 연간 2백만파운드(36억원)의 판촉비 투입

조회413

스페인이 영국에서 자국산 신선 농산물 통합 홍보 활동을 3년째 한다.

작년까지의 판촉은 신선 농산물인 초우량 씨 없는 포도, 자두,, 스페인 령 카나리 아일랜드 감자, 피코타 체리(Picota cherry) 등 외에

올해에는 custard apple을 추가할 예정이다.

판촉 활동은 영국 주요 수퍼 마켙내의 in-store 광고나 on-pack offer,

일반 광고.기타 판촉물 제작 및 배포 .소비자 및 trader 대상 PR활동 등을

통해 전개된다.

 판촉예산은 제품별 농가 연합 및 런던 주재 스페인 대사관의

한 부서인(Foods from Spain)에서 공동 조달된다.

Picota cherry 경우 Cava Rioja 등 스페인 유명 와인 회사도

판촉비를 지원 한다.

 

Foods from Spain에 따르면 이러한 통합 판촉 활동은 그 동안 상당한 효과를 보였는데,감의 경우 ,2006 10-12월간 판매가 60% 급증했고, 자두의 경우도 판촉에 차가한 유통에 따르면 전체적인 시장 수요는 줄어드는데 스페인산 판매는 증가세를 보였다. 스페인 신선 농산물의 영국 시장 점유율은 34%정도이다.   

 

=The Grocer 27 Mar 2007=

'스페인 자국산 과실판촉위해 영국에 연간 2백만파운드(36억원)의 판촉비 투입'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영국 #스페인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