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자국산 과실판촉위해 영국에 연간 2백만파운드(36억원)의 판촉비 투입
조회413스페인이 영국에서 자국산 신선 농산물 통합 홍보 활동을 3년째 한다.
작년까지의 판촉은 신선 농산물인 초우량 씨 없는 포도, 자두,감, 스페인 령 카나리 아일랜드 감자, 피코타 체리(Picota cherry) 등 외에
올해에는 custard apple을 추가할 예정이다.
판촉 활동은 영국 주요 수퍼 마켙내의 in-store 광고나 on-pack offer,
일반 광고.기타 판촉물 제작 및 배포 .소비자 및 trader 대상 PR활동 등을
통해 전개된다.
판촉예산은 제품별 농가 연합 및 런던 주재 스페인 대사관의
한 부서인(“Foods from Spain”)에서 공동 조달된다.
Picota cherry 경우 “Cava” 및 “Rioja” 등 스페인 유명 와인 회사도
판촉비를 지원 한다.
Foods from Spain에 따르면 이러한 통합 판촉 활동은 그 동안 상당한 효과를 보였는데,감의 경우 ,2006년 10-12월간 판매가 60% 급증했고, 자두의 경우도 판촉에 차가한 유통에 따르면 전체적인 시장 수요는 줄어드는데 스페인산 판매는 증가세를 보였다. 스페인 신선 농산물의 영국 시장 점유율은 34%정도이다.
=The Grocer 27 Mar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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