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31 2008

일본 대형수산회사 해외수출 주력

조회661

일본 대형수산회사 해외수출 주력

 

일본 수산기업들이 자체 어획은 물론, 양식 수산물의 해외 수출을 추진해 관심을 끌고 있다.


일본내 최대 수산회사인 마루하니치로홀딩스는 내년 초부터 미국에 양식방어를 공급하기로 결정했다. 또 두 번째 규모인 닛스이수산은 양식방어를 유럽에 출하하고 수출용 꽁치의 상품화에도 착수할 계획이다.


이같은 현상은 각국의 2백해리 경제수역 규제 이후 원양어업이 쇠퇴하면서 수산물의 해외 의존도가 높은 일본에선 큰 변화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05년 전세계 수산물 수입규모 3천1백58만t 가운데 일본이 3백33만t을 차지해 중국에 이어 두 번째를 기록했다.


그러나 최근 일본 내에서 핵가족화, 고령화, 독신세대 증가 등의 사회현상이 보편화되는 등 자국 수산물 소비시장의 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 전개되고 있다는 것. 이에 따라 어협 등을 중심으로 수산물의 해외 판매에 관심을 보이는 관계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최근 세계적인 수산자원 감소 및 수산물 소비 증가로 일본에 비해 해외에서 보다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는 수산물이 늘어나면서 기존에 수입수산물의 자국 판매에 힘써온 대형 수산업체들이 수산물 수출에 진출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출처 : 한국수산경제신문]

'일본 대형수산회사 해외수출 주력'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