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22 2006

베트남, 더욱 쉬워진 유럽연합시장 진입

조회652

 베트남의 해산물 수출업자들은 EU가 양식업 수입규정을 조정함으로써 유럽연합시장으로 진입이 더욱 쉬워졌다. 유럽 연합의 식품위생에 대한 일반규정 절차 수정으로 인해 33개의 더 많은 지역수출기업이 유럽으로 제품 수출에 자격이 생긴다고 지역 수산부는 전했다. 베트남에서 수출한 해산물 제품들은 유럽연합 대신 국내의 공인된 기관이 검사하여 위생과 품질이 증명된 것으로 인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EU는 주로 농수산물 제품으로 300개의 새로운 제품을 현 6,400개의 우선 관세 항목에 추가하였으며, 우선관세로 인해 많은 베트남 제품들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EU는 아세안국 해산물의 약632백만불(미화)을 수입하며, 이 가운데 베트남이 약 5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 유럽 시장 가운데 특히, 영국, 프랑스, 독일, 스웨덴과 네델란드로 베트남의 수출이 급격히 상승하였다. EU전문가는 베트남 기업이 유럽기업과 거래를 하기 위해 협상 기술을 개발시키고 시장 진출을 위해 분별력 있는 연구 조사를 실시하여야 하며 고객의 욕구에 민감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자료출처 : Business Collaboration Services, www.bvom.com)


'베트남, 더욱 쉬워진 유럽연합시장 진입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베트남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