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통 차음료 발전추세
조회398중국 전통 차음료 발전추세
□ 개요
- 시장발전의 원동력은 소비자들의 수요이고 시장은 언제나 소비자 수요를 만족시키는 방향으로 확장됨.
- 현재 소비자들이 차음료를 마시는 주요 목적은 갈증을 해소하기 위함이고 이는 중국의 전통 차음료의 습관과 큰 차이가 있음.
- 전통차의 소비자는 차를 식사와 함께 마시는 음료, 갈증 해소와 일반적인 음료수로 여김.
□ 전통차 음료 발전추세
- 자연, 건강, 맛과 영향을 추구하는 발전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음.
- 전통차 음료의 판매는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제고됨에 따라 제2, 3 등급 시장으로 추진되고 있음.
- 차음료시장의 시장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따라서 탄산음료 시장점유율이 위협을 받고 있음.
- 차음료 시장의 집중도가 더욱 높아짐.
□ 차음료시장의 발전방향
- 차음료를 마시는 것은 하나의 패션으로 차음료의 주류 소비자들은 14-35세의 젊은이들로 젊은이들의 시장을 확보해야 함.
- 차음료의 선두기업들은 모두 거대한 자금을 투입하여 홍보해야 함.
- 제품의 혁신을 강화하고 제품의 독특성을 배가시켜야 함.
<목차>
1. 개요
2. 전통차 음료 발전추세
3. 차음료시장의 발전방향
출처 : 중국산업연구망(원문링크)
'중국 전통 차음료 발전추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