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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16 2007

중국, “브랜드부농(商標富農)”전략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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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 말까지 중국의 농산물 상표 등록건은 약 37만건으로 상표 총 등록수의 13%를 차지하였으며 지리표기 심사비준을 통한 등록건수는 219건에 달하여, 현재 상표등록은 중국산 농산물의 시장 진입의 통행증 작용을 하고 있다.


국가공상행정관리총국 상표국장에 따르면 현재 농산물 소비는 영양, 안전을 추구하는 새로운 단계로 진입하고 있어 “브랜드부농(商標富農)”은 공상부문에서 “3농”(농촌, 농업, 농민)을 위한 중요한 조치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전국공상행정관리 기관은 3차례에 거쳐 농업상표 관련 안건을 조사, 처리하여 지리표기 등록인과 농민 및 농민기업의 합법적인 권익을 보호하고 있다.

자료원:베이징aT센터 (경제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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