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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14 2006

EU 농산물판매촉진 위한 재정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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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공동체가 농산물판매촉진관련 31개 프로그램을 위해 총 2,760만 유로를 재정

지원한다. 상기 31개 프로젝트는 19개 회원국가가 제안한 것이며, 관련품목은 유기농

상품, 유제품, 육류, 와인, 과일, 야채, 식물, 꿀 그리고 감자이다.


네덜란드의 경우 화훼홍보기구 PPH(Plant Publicity Holland)와 청과물․감자홍보

기구 AGF Promotie가 EU로부터 재정지원을 받는다. PPH는 식물과 나무의 홍보를

위해 15만6천 유로 중 7만8천 유로를 재정지원 받고, AGF 홍보기구는 230만 유로

상당의 비용이 예상되는 3개년 프로그램을 위해 예상비용의 절반을 EU에서

지원받는다.


양 기구는 또한 국제홍보캠페인을 위한 별도 지원금을 받는다. AGF 홍보기구는 감자

판매촉진 및 증진을 위해 벨기에와 프랑스 기구와 함께 약 2백만 유로를 받고, PPH는

독일 CMA와 함께 67만4천 유로를 받는다. 


EU농림부장관(네덜란드)인 Mariann Fischer씨는 농산물 홍보에 대한 EU재정지원에

대해 다음과 같은 입장을 밝히고 있다: “날로 증대하는 현 개방시장에서 EU산 농산물

판매증진을 확립하기 위해서는 단지 품질 좋은 농산물 생산만으로는 부족하며, 현실

에 맞는 현명한 마켓팅 및 홍보작업이 절실히 필요하다.” 


출처: Agrarisch Dagblad, 2006년 7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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