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페어프라이스, 태국. 베트남 쌀 가격 동결 3월말까지 유지
조회610대형 슈퍼마켓 체인점 페어프라이스 (NTUC FairPrice)가 쌀 수출국들이 쌀 가격을 인상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10가지 종류의 자사 브랜드 태국 및 베트남 쌀의 가격을 오는 3월말까지 동결한다고 발표했다.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동남아시아의 쌀 수출국들은 쌀 가격을 인상하고 수출지역을 확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공식적인 동맹을 결성하기 위하여 논의 중에 있다.
페어프라이스의 세 키안 펭 (Seah Kian Peng) 최고경영자는 지난 12월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민들의 평균 생활비용 중 20% 이상이 음식값으로 소비되고 있는 만큼, 쌀과 같이 매일 필수적인 식품의 가격을 적당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시민들의 생활비가 적당한 수준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페어프라이스의 소임인 만큼, 자사의 쌀 가격 동결 기간을 늘이기로 결정했다. 자사의 이러한 노력이 신년을 맞이하는 소비자들의 경제부담을 덜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코리안 프레스 (2012.12.27)
'[싱가포르]페어프라이스, 태국. 베트남 쌀 가격 동결 3월말까지 유지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