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26 2012

시장진출현황(시장진출현황1)

조회234

4. 우리 농식품 경쟁력

 

 한국 가공업체 진출 현황

 

  ○ 2009년 하이트는 몽고 맥주시장의 17%를 점유하여 수입 브랜드 중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다양한 판촉행사를 벌여 울란바토르에서는 하이트 로고가 박힌 점포를 많이 볼 수 있음

 

  오비맥주의카스는 경쟁 제품보다 20% 비싸게 팔리는 등 몽고 프리미엄급 맥주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음

 

  고흥 녹동농협은 2009 11월부터 몽고에 유자차를 수출해오고 있으며 2010 8월에는 몽고 최대 유통업체인 몽항가이그룹과 연간 5,000톤의 쌀을 수출하기로 계약을 체결

 

  ○ 2010년 한 해 몽항가이그룹은 전남 고흥의 유자차, , 김 등 70만 달러 상당을 수입하여 자사 유통매장 3개와 미니수퍼 20개에서 판매함

 

  웅진식품의 '자연은 790일 알로에'는 알로에가 건강식품으로 각광받자 2008년에만 약 38만병(50만 달러)이 판매됨

 

  ○ 2010년 서귀포 농협은 10kg 1 3,000원의 가격으로 감귤 40톤을 몽고로 수출함

 

  그 외 팔도 도시락 컵라면, 롯데 초코파이, 한국산 담배 등 한국 식품을 쉽게 접할 수 있음

 

한국 유통업체 진출 현황

 

  우리나라 도소매업 진출은 1994년부터 꾸준히 이루어졌으며 초기에는 무점포 소매업 중심으로 진출하였다 곡물 도매업, 산업용 농산물 판매 등으로 확장됨

 

  도소매업 특징은 대기업은 거의 진출하지 않았고 주로 중소기업과 개인별 투자의 단독투자가 이루어졌다는 것임

 

 한국산 주요 수입품목

 

  한국에 대한 높은 관심과 판촉행사에 힘입어 한국산 쌀, 맥주, , 과일, 유자차, 친환경과자 및 요구르트 등이 인기를 끌며 수입되고 있음

 

 

'시장진출현황(시장진출현황1)'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