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업체(생산업체)
조회3032. 농식품 주요업체
ㅁ 주요 가공업체 현황
○ TATE & LYLE
- 영국 기반의 농산물 가공 업체
- 주요 제품은 설탕, 녹말, 옥수수, 밀 등
- 주 사업 분야는 곡물 가공과 강력한 감미료 생산
- 주요 브랜드
* Feed them better : 동물 사료를 생산하는 브랜드
* Promitor fiber : 음식이나 음료에 첨가하는 식이섬유를 생산하는 브랜드
* SPLENDA Sucralose : 설탕이 들어가지 않고 칼로리가 제로인 스위트너(감미료)를 생산하는 브랜드
- 1948년 McVitie &Price 와 MacFarlane Lang이 합병되면서 생긴 기업
- 2006년 Blackstone Group에 인수
- 주 생산품은 비스킷이며 17개 정도의 다양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음
- 캐나다, 미국, 스웨덴, 그릿, 이탈리아, 중동, 호주, 인도, 나이지리아 등 10개국에 진출
- 주요 브랜드로는 McVitie's, Fruit & Form, Carr’s, Delacre, BN 등
-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식품, 재로, 소매 기업임
- 1935년 캐나다인 Willard Garfield Weston에 의해 설립
- 설탕과 이스트를 생산하는 두 번째로 큰 기업이며 그 외 재료들의 주요 생산업체임
- 벨기에, 독일, 네덜란드, 스페인 등 유럽 국가로 진출
- 12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주요 브랜드로는 Mazola, Ovaltine, Ryvita, Jordans, Twinings이 있음
○ Warburtons
- 영국의 세 번째로 큰 제빵 기업
- 여러 작은 기업들의 합병으로 생겨난 기업
- 하루 100만 개의 제품을 생산
○ Wall's
- 아이스크림을 생산하는 식품브랜드
- 1786년 설립되었으며, 1922년 유니레버에 인수됨
- 여름의 육류 소비 저하를 피하기 위해 1920년 아이스크림으로 사업범위를 넓힘
- 현재 중국,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진출
- 다양한 브랜드로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
ㅁ 주요 유통업체 현황
○ 인도의 대형 식료품 소매점 매출
|
2009 |
2010 |
2011 |
슈퍼마켓 매출액 (미화, 10억) |
102.53 |
105.97 |
112.99 |
하이퍼마켓 매출액 (미화, 10억) |
29.68 |
30.12 |
31.92 |
디스카운트 스토어 매출액 (미화, 10억) |
8.90 |
9.43 |
10.34 |
식료품 소매점 총매출액 (미화, 10억) |
157.26 |
161.76 |
172.16 |
* 출처 : Business Monitor Information
*자료기입일 :
○ 영국의 식품소매업은 전체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네 개의 대형 소매업체로 집중되어 있음(Tesco, ASDA, Sainsbury, Morrison)
○ 소매업체 간의 경쟁은 치열함
○ 대형 슈퍼마켓 테스코, 세인즈버리, 아스다, 모리슨이 전체 식료품 시장의 65%를 독식
○ 테스코(Tesco PLC)
- CEO : Philip Clarke
- 유통형태 : Extra, 백화점매장, Metro, Express, 대형할인매장, 온라인판매 등
- 매장 수 : 5,380개 (2010년)
- Royal Bank of Scotland와 반반씩 투자하여 Tesco Personal Finance(TFP)은행을 설립하여 개인금융서비스 사업도 운영
- 판매 물품 수 : 40,000종
- 매출액 : 59억 9600달러(2010년 기준)
- 순이익 : 42억 달러(2010년 기준)
- 해외 진출 현황 : 유럽 지역을 비롯하여 미국, 한국, 중국,
일본, 대만, 인도, 말레이시아 등에 진출
- 삼성 홈플러스와 손잡고 1999년 한국으로 진출
- 전략 목표
* 성공적인 국제적 소매업체로 성장
* 영국의 핵심 산업으로 성장
* 식품 분야 뿐 아니라 비식품 분야의 성장
* 소매 서비스의 개발 : Tesco Personal Finance, Tesco Telecom, Tesco.com
- Tesco사의 친환경 경영
* 영국의 최대 슈퍼마켓 체인인 Tesco가 환경보호를 위해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점포를 개설함. 이러한 친환경 매장의 증설을 통해 2050년까지 탄소 제로의 비전을 제시함
* 영국 내 탄소배출량을 2020년까지 30% 절감하고, Tesco가 개발한 그린시스템과 기술을 개발도상국으로 전파하는 등의 계획을 가지고 있음
* 녹색 카드 포인트제도(Green Clubcard Scheme): 플라스틱 쇼핑백 사용을 감축시키고자 캠페인을 실시하고, 장바구니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카드 포인트 적립 행사를 개최. 수백만 개의 쇼핑백을 감소시키는 효과
- 최근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개시
* Hertfordshire지역 매장에서 시범 실시되며, 이용자는 2 파운드의 서비스료 지급. 테스코 온라인 쇼핑을 통해 식료품 선택 구입한 뒤, 두 시간 단위로 시간대를 선택하여 가져가는 시스템으로 시간 단축 및 편의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음
○ 세인즈베리(J Sainsbury plc)
- CEO : Justin King
- 유통형태 : 슈퍼마켓, 편의점(Bells Store, Jackson's Store, JB Beaumont, Sainsbury's Local), 집배달서비스, 온라인판매 등
- 매장 수 : 872개(편의점 335매장, 슈퍼마켓 537매장)
- 판매 물품 수 : 3만종(50% 이상이 자체브랜드)
- 매출액 : 11억 1,700 달러(2010년 기준)
- 순수익 : 9억 2,000만 달러(2010년 기준)
○ 모리슨(WM Morrisons)
- CEO :
- 유통형태 : 슈퍼마켓
- 매장 수 : 455개
- 매출액 : 14억 7천만 달러(2011년 기준)
- 순수익 : 9억 9,700 달러(2011년 기준)
- 2004년 세이프웨이 인수, 두 기업 통합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으나 많은 수익을 내며 급성장
○ 아스다(ASDA Group Limited)
- 유통형태 : 백화점매장, 대형할인매장 등
- 매장수 : 523개(2011년 기준)
- 매출액 : 10억 달러
○ 막스앤스팬서(Mark & Spencer)
- 유통형태 : 대형 소매업, 의류, 식품 판매, 인터넷판매 등
- CEO : Marc Bolland
- 매장수 : 1010개(2010년 기준)
- 영국 뿐 아니라 한국, 중국, 러시아, 인도 등 40개 지역에도 해외 매장을 가지고 있음
- 의류와 식품이 49:51의 비율을 차지하며 의류 전문업체로 알려져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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