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26 2012

생산업체(생산업체)

조회303

2. 농식품 주요업체

 

 주요 가공업체 현황

 

  ○ TATE & LYLE

 

   - 영국 기반의 농산물 가공 업체

 

   - 주요 제품은 설탕, 녹말, 옥수수,

 

   - 사업 분야는 곡물 가공과 강력한 감미료 생산

 

   - 주요 브랜드

 

    * Feed them better : 동물 사료를 생산하는 브랜드

    * Promitor fiber : 음식이나 음료에 첨가하는 식이섬유를 생산하는 브랜드

    * SPLENDA Sucralose : 설탕이 들어가지 않고 칼로리가 제로인 스위트너(감미료) 생산하는 브랜드

- 1948 McVitie &Price MacFarlane Lang 합병되면서 생긴 기업

 

  - 2006 Blackstone Group 인수

 

  - 생산품은 비스킷이며 17 정도의 다양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음

 

  - 캐나다, 미국, 스웨덴, 그릿, 이탈리아, 중동, 호주, 인도, 나이지리아 10개국에 진출

 

- 주요 브랜드로는 McVitie's,  Fruit & Form, Carr’s, Delacre, BN

-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식품, 재로, 소매 기업임

- 1935 캐나다인 Willard Garfield Weston 의해 설립

 

   - 설탕과 이스트를 생산하는 번째로 기업이며 재료들의 주요 생산업체임

   - 벨기에, 독일, 네덜란드, 스페인 유럽 국가로 진출

 

   - 12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주요 브랜드로는 Mazola, Ovaltine, Ryvita, Jordans, Twinings 있음

 

○ Warburtons

 

   - 영국의 번째로 제빵 기업

 

   - 여러 작은 기업들의 합병으로 생겨난 기업

 

   - 하루 100 개의 제품을 생산

 

 

  ○ Wall's

 

   - 아이스크림을 생산하는 식품브랜드

 

   - 1786 설립되었으며, 1922 유니레버에 인수됨

   - 여름의 육류 소비 저하를 피하기 위해 1920 아이스크림으로 사업범위를 넓힘

 

   - 현재 중국,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진출

 

   - 다양한 브랜드로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

 

 

 주요 유통업체 현황

 

인도의 대형 식료품 소매점 매출

 

 

2009

2010

2011

슈퍼마켓 매출액

(미화, 10)

102.53

105.97

112.99

하이퍼마켓 매출액

(미화, 10)

29.68

30.12

31.92

디스카운트

스토어 매출액

(미화, 10)

8.90

9.43

10.34

식료품 소매점 총매출액

(미화, 10)

157.26

161.76

172.16

 

* 출처 : Business Monitor Information

*자료기입일 : 2013 1 16

 

  영국의 식품소매업은 전체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개의 대형 소매업체로 집중되어 있음(Tesco, ASDA, Sainsbury, Morrison)

 

  소매업체 간의 경쟁은 치열함

 

  대형 슈퍼마켓 테스코, 세인즈버리, 아스다, 모리슨이 전체 식료품 시장의 65% 독식

 

    

  테스코(Tesco PLC)

 

   - CEO : Philip Clarke

 

   - 유통형태 : Extra, 백화점매장, Metro, Express, 대형할인매장, 온라인판매

 

   - 매장 : 5,380 (2010)

 

   - Royal Bank of Scotland 반반씩 투자하여 Tesco Personal Finance(TFP)은행을 설립하여 개인금융서비스 사업도 운영

 

   - 판매 물품 : 40,000

 

   - 매출액 : 59 9600달러(2010 기준)

 

   - 순이익 : 42 달러(2010 기준)

 

   - 해외 진출 현황 : 유럽 지역을 비롯하여 미국, 한국, 중국,

    일본, 대만, 인도, 말레이시아 등에 진출

 

   - 삼성 홈플러스와 손잡고 1999 한국으로 진출

 

   - 전략 목표

 

    * 성공적인 국제적 소매업체로 성장

    * 영국의 핵심 산업으로 성장

    * 식품 분야 아니라 비식품 분야의 성장

    * 소매 서비스의 개발 : Tesco Personal Finance, Tesco Telecom, Tesco.com

 

   - Tesco사의 친환경 경영

 

    * 영국의 최대 슈퍼마켓 체인인 Tesco 환경보호를 위해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점포를 개설함. 이러한 친환경 매장의 증설을 통해 2050년까지 탄소 제로의 비전을 제시함

 

    * 영국 탄소배출량을 2020년까지 30% 절감하고, Tesco 개발한 그린시스템과 기술을 개발도상국으로 전파하는 등의 계획을 가지고 있음

 

    * 녹색 카드 포인트제도(Green Clubcard Scheme): 플라스틱 쇼핑백 사용을 감축시키고자 캠페인을 실시하고, 장바구니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카드 포인트 적립 행사를 개최. 수백만 개의 쇼핑백을 감소시키는 효과

 

   - 최근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개시

 

    * Hertfordshire지역 매장에서 시범 실시되며, 이용자는 2 파운드의 서비스료 지급. 테스코 온라인 쇼핑을 통해 식료품 선택 구입한 , 시간 단위로 시간대를 선택하여 가져가는 시스템으로 시간 단축 편의성을 동시에 누릴 있음

 

  세인즈베리(J Sainsbury plc)

 

   - CEO : Justin King

 

   - 유통형태 : 슈퍼마켓, 편의점(Bells Store, Jackson's Store, JB Beaumont, Sainsbury's Local), 집배달서비스, 온라인판매

 

   - 매장 : 872(편의점 335매장, 슈퍼마켓 537매장)

  

   - 판매 물품 : 3만종(50% 이상이 자체브랜드)

  

   - 매출액 : 11 1,700 달러(2010 기준)

 

   - 순수익 : 9 2,000 달러(2010 기준)

  

   모리슨(WM Morrisons)

 

   - CEO : Dalton Philips

 

   - 유통형태 : 슈퍼마켓

 

   - 매장 : 455

 

   - 매출액 : 14 7천만 달러(2011 기준)

 

   - 순수익 : 9 9,700 달러(2011 기준)

 

   - 2004 세이프웨이 인수, 기업 통합하는 어려움을 겪었으나 많은 수익을 내며 급성장

 

  아스다(ASDA Group Limited)

 

   - 유통형태 : 백화점매장, 대형할인매장

 

   - 매장수 : 523(2011 기준)

 

   - 매출액 : 10 달러

 

  막스앤스팬서(Mark & Spencer)

 

   - 유통형태 : 대형 소매업, 의류, 식품 판매, 인터넷판매

 

   - CEO : Marc Bolland

 

   - 매장수 : 1010(2010 기준)

 

   - 영국 아니라 한국, 중국, 러시아, 인도 40 지역에도 해외 매장을 가지고 있음

 

   - 의류와 식품이 49:51 비율을 차지하며 의류 전문업체로 알려져 있음

 

 

 

 

 

'생산업체(생산업체)'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