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달달한 식품 출시(최근이슈)
조회398일교차가 큰 날씨가 이어지면서 달콤한 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편의점들은 베이커리와 초콜릿을 접목한 핫도그와 베이커리와 누가(牛軋糖, Nougat)사탕을 접목시킨 핫도그를 새롭게 출시하였다. 두 가지 핫도그는 350칼로리 정도 되며 출시하자마자 인기순위 3위를 차지하고 있다. 달달한 음식으로 포만감을 느끼려는 소비자들을 겨냥하여 일부 편의점을 비롯한 베이커리 매장에서도 새콤달콤한 치즈를 접목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실제로 베이커리와 초콜릿을 접목한 핫도그와 베이커리와 누가사탕을 접목시킨 핫도그는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식품으로서 이는 편의점들이 가을을 맞이하여 출시한 신제품이다. 하지만 일부 소비자들은 열량을 걱정하여 소비를 꺼려하는 경향도 있었다.
편의점은 베이커리의 매출을 전체적으로 상승시키고자 핫도그 외에 또 일본에서 수입한 유과사탕을 접목하여 새로운 머핀도 선보였다. 이러한 가을과 겨울을 겨냥한 달달한 식품들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으면서 편의점 매출이 어느 정도 탄력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 이슈 대응방안
가을철 달달한 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편의점들은 베이커리와 초콜릿을 접목한 핫도그 등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우리 기업도 이러한 대만 소비자들의 식품 트렌드 파악을 통하여 달달함 식품 개발로 현지 식품시장을 공략해 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사료된다.
# 참고 자료
http://video.n.yam.com/20141004595595/%E7%86%B1%E7%8B%97%E5%A0%A1%E5%A4%BE%E5%B7%A7%E5%85%8B%E5%8A%9B%E7%89%9B%E8%BB%8B%E7%B3%96%EF%BC%81%20%E9%9B%B6%E9%A3%9F%E8%AE%8A%E5%85%A7%E9%A4%A1%E5%90%B8%E7%9D%9B
'편의점 달달한 식품 출시(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