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쇠고기 양고기, 이차원바코드 신분증 부착
조회427중국은 네이멍구자치구 시린궈러맹(?蒙古?林郭勒盟)에서 쇠고기 양고기 품질안전추적시스템 시범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향후 소비자가 구입하는 축산제품에 이차원바코드 신분증을 부착하여 출생, 사육, 가축질병, 도축, 운송 등 전 과정의 정보를 관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중국 육제품산업은 가금(畜禽) 주산지, 서부지역, 소수민족지역에 집중돼 있으며 산업 집중도가 끊임없이 제고되어 선두브랜드기업과 “우주무친기양(?珠穆沁羊)”, “쑤니터양(?尼特羊)”등 지역브랜드가 생겨났다. 육제품 품질안전추적시스템 구축은 육제품기업의 품질안전 책임 강화, 육제품 가공업 중점지역 및 기업 독자브랜드 구축, 육제품 가공업의 안정적인 발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시범사업은 올해 7월 공업화신식화부(工?和信息化部)에 의해 공식 비준되었으며 사물통신기술 및 데이터베이스 등 현대정보기술을 활용한다. 2013년 목표는 추적관리플랫폼을 구축하여 사육, 도축, 가공, 유통 등 전 산업사슬을 관리 감독하고 가축의 이력관리, 양고기산업 품질안전 보장, 농민수입 제고, 시린궈러초원의 생태환경을 보호하는 것이다.
자료원: 중국경제망(中????)
'[중국] 쇠고기 양고기, 이차원바코드 신분증 부착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