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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16 2008

대만, 대형 유통 매장 자체 브랜드 강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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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대형 유통 매장 자체 브랜드 강세화

 

대만 대형유통매장인 까르푸, RT-MART 금년 상반기 결산에 따르면, 까르푸는 자체 브랜드가 30% 성장、RT-MART 10% 성장하였고, 향후 지속적인 자체 브랜드 강세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생활 필수 용품은 이외에도 신선 채소 과일, 생선 육류 등을 생산지와 직접 계약하는 방식으로 보다 저렴하고 신선한 상품 제공한다고 한다.

 

까르푸는 금년 자체 브랜드 상품에 투자를 지속적으로 하여 최근 저가대와 고가대 두 가지로 차별화하여 상품을 출시하고 있고, 자체 브랜드 매출액만 전체 매출액의 약 10%이상을 차지한다고 한다. 또한 앞으로 품질적인 면을 계속 보안하여 2~3년 내 자체 브랜드의 성장률을 몇 배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대형유통매장 자체 브랜드 상품의 가격은 일반 상품보다 평균 10~30%정도 저렴하기도 하고, 지명도 있는 공장에서 OEM 방식으로 생산하기 때문에 품질적으로 나쁘지 않다는 것이 일반적인 평가이다. 까르푸 관계자에 의하면 까르푸의 자체 브랜드 상품이 현재 3000여종 이상이고 일용품 식품 잡화 등 150개 생산업체와 연결되어 있다고 한다. 또한 RT-MART도 금년 상반기 자체 브랜드 성장률이 10%을 나타내었고 품목 수는 약 50여종이며 비교적 저가대로 최근 증가 추세에 있다고 한다.

 

타이베이 aT센타 (자료원: 경제 일보 2008/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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