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13 2011

aT, 일본에서 ‘한국페어’ 개최

조회553

 
aT, 일본에서 ‘한국페어’ 개최

김치, 버섯 등 홍보 … 개막행사에는 한류스타 김현중 토크쇼도 열려

 

 


농수산물유통공사(aT)는 14일부터 16일까지 일본 사이타마현에서 일본 이온그룹과 공동으로 ‘이온 월드훼스터 한국페어’를 개최한다.

이에 따라 이온리테일 및 그룹계열 18개사 1,200여 점포에서 한국산 새송이버섯, 굴, 주류, 김치 등 90여 품목이 홍보·판매될 계획이다. 또한 주일대사관, 한국문화원, 한국관광공사의 후원으로 한류가수의 공연 및 전통문화 홍보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온 측은 PB 한국산 김치 TV CF 방영하는 한편, 일본 최대 쇼핑몰인 사이타마 레이크타운점(연간 5천만명 내장)에 특설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개막행사가 열리는 15일에는 신각수 주일대사, 이광우 aT 부사장, 무라이 쇼헤이 이온리테일 사장 등이 참석하며, 한류스타 김현중의 토크쇼도 열릴 예정이어서 일본 현지인들에 대한 홍보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일본 최대 유통업체인 이온그룹은 지난 1999년부터 aT 지원으로 한국페어를 개최해 왔다. 이온그룹은 연매출액이 5조965억엔, 한국식품 구매액은 69억엔(‘10년 기준)에 달하며, 지난해에는 한국 농식품 입점 확대를 위해 aT와 MOU도 체결한 바 있다.

 

 

문의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식품수출팀 6300-1371

  

 

'aT, 일본에서 ‘한국페어’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