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비자들, 전통적 민족음식 선호
조회465
○ 민족음식이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고 집에서 민족음식을 섭취하는 소비자의 75%가 그 민족의 고유의 맛이 민족음식을 사거나 먹는 데에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고 밝힘
○ 많은 소비자들이 민족음식점이나 민족음식을 집에서 하기 위해 사기위해 돈을 투자하는데 그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을 원하므로 실제 그 민족이 먹는 식품과 비슷한 맛을 찾길 원함
○ 미국은 20년전보다 더 다양한 문화에 노출되어있으며 스시나 요가같이 한때는 전통민족적이었던 것이 주류가 되면서, 새로운 다양한 전통문화를 알아가길 원하고 있음
○ 70%의 소비자가 집에서 이탈리안 음식을 만들어 먹는다고 답했지만 이탈리안 음식은 흔한 식품이 되어 더 이상 민족 식품으로 여겨지지 않고 있음. 63%가 멕시코음식을 만들어 봤다고 답했으며 46%가 중국음식을 만든다고 답함.
○ 81%의 소비자가 외식으로 민족음식을 먹었다고 답했으며 가장 인기 있는 다섯가지 민족음식으로는 이탈리아음식, 멕시코음식, 중국음식, 팬아시아, 그리고 일본음식이었고 지중해음식과 중동음식이 인기를 얻고 있음
LA aT센터(자료원:foodbusinessnews.net)
'미국 소비자들, 전통적 민족음식 선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