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몇 년간 장기보존이 가능한 건조즉석요리 시장
조회1206몇 년간 장기보존이 가능한 건조즉석요리 시장
프랑스 로레앙지역 출신의 아리안 Pehrson 씨는 2010년부터 사이트를 통해 판매 하기 시작한 동결 건조요리식품이 선원들의 입맛을 충족 하면서 즉석 건조식품분야에서 성장을 하고 있다.
지난 5년 동안 선원들 대상 이였던 냉동건조 요리식품 Lyophilise & Co triple 사는 650 000유로의 매출을 올리면서 일반 대중에게 시장에 확대되고 있다.
최근 몇 개월 동안, 상품들은 "진공식품"으로 다양 화되고, 1~3년을 유지할 수 있으며 내용은 보통 레스토랑 수준의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의 요리는 개인별 분량으로 전문요리사에 의하여 관리 하고 있다 " 라고 아리안 Pehrson는 말한다. 그녀는 더하여 " 이제는 사람들은 샌드위치를 대체할 수 있는 간단한 식사를 외출하지 않고 사무실에서 할 수 있습니다 ."
시사점 :
- 프랑스인 들은 야외스포츠를 많이 하고 장기 바캉스기간 동안 자동자 장거리 여행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발달한 샌드위치 문화를 대체할 수 있는 시장으로 발전가능성이 있다.
- 프랑스 요리 중심은 육류나 생선 야채 중심으로 쌀 관련요리가 적고 육류보다 쌀 중심의 간단요리를 선호도의 증가로 인하여 틈새 시장이 생기고 있다.
- 한국에서 발달한 건조 요리 비빔밥 라면밥 등의 즉석 건조식품군이 진입이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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