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03 2015

[미국-LA]알버슨과 세이프웨이 합병

조회1637

알버슨(Albertsons)과 세이프웨이(Safeway) 합병

 

연방 거래 위원회(the Federal Trade Commission-FTC)는 알버슨(Albertsons)의 모회사인 AB Acquisition LLC와 Safeway Inc의 합병계약서를 최종 허가했다.

 

작년 3월에 처음 발표했던 계약을 통해 AB Acquisition은 Safeway의 모든 발행주식수를 주당 $40, 즉 $9억에 취득하기로 했다. 이 계약으로 인한 합병은 2,400개 이상의 가게, 27개의 유통시설, 20개의 생산시설, 그리고 250,000명 이상의 직원이 생기게 된다.

 

두 업체는 168개의 가게를 처분하기로 결정했다. Haggen이 아리조나 주, 캘리포니아 주, 네바다 주, 오레건 주 및 워싱턴 주에 걸친 146개의 처분된 가게를 매입하기로 했고 그 외에 Associated Wholesale Grocers(AWG), Associated Food Store(AFS) 및 Supervalu가 나머지를 구매하기로 되어있다.

 

캘리포니아 주에 있는 세이프웨이는 Vons, Pavilions, Randalls, Tom Thumb 및 Carrs같은 주력 마켓을 갖고 있다. 세이프웨이는 미국 내 20개주 및 DC에 1,326개의 가게를 갖고 있고 13개의 유통시설, 19개의 생산시설 및 138,000명의 직원을 갖고 있다.

 

AB Acquisition LLC는 Acme Markets, Albertsons, Jewel-Osco, Lucky, Shaws, tar market 및 Super Saver를 운영하고 있고 1,081개의 가게, 14개의 유통시설을 29개주에 갖고 있다.

 

출처: progressive grocer

 

LA aT Center

'[미국-LA]알버슨과 세이프웨이 합병'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