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28 2012

향토음식으로 건강한 식생활 만드세요.

조회532

 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순희)는 ‘향토음식 발굴 교육’을 오는 9월 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오는 9월 11일부터 11월 1일까지 지역 향토음식 발굴 육성을 위해 관내 시민 20명을 대상으로 총10회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실습실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강사인 최윤지씨는 (사)궁중음식연구소 정규과정을 이수하고 현재 (사)한국전통음식연구소 전통주분과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각종 대회 수상경력을 갖춘 최고 전문가이며, 교육 과정은 양주농산물을 활용한 가양주 제조 등 향토음식 개발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교육 대상은 전통주 기초과정을 수료한 양주시민으로서 신청은 오는 9월 6일까지 이메일(pink77@korea.kr) 및 팩스(031-8082-7229)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여야 되기 때문에 전화접수는 받지 않으며, 단, 농업기술센터에서 전통주 과정을 이수한 분은 별도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고, 교육기간 동안 총재료비는 1십만원이지만 센터에서 50%지원해 5만원만 내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향토음식 교육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양주 및 향토음식 개발로 건강한 식생활문화 정착 및 지역향토음식 명품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향토음식 발굴교육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  (031-8082-7241~2)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

 

출처 :  양주시

 

'향토음식으로 건강한 식생활 만드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