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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17 2015

[미국-뉴욕]레스토랑 업계 필수요소가 된 모바일 서비스

조회562

오늘날 소비자들이 새로운 첨단기술 등을 이용해 더욱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서비스는 레스토랑 업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요소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대부분의 레스토랑업체들은 서드 파티 서비스에 의존해 소비자들에게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일부는 그들 자체적으로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서드 파티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결제 및 온라인 주문 서비스를 시작한 멕시칸 음식전문점인 Poquito Mas의 한 관계자는 “오늘날 이러한 첨단기술은 모든 사람들 일상의 일부가 되어가고 있지만 그것은 단지 시작일 뿐이다” 라고 말했다.

 

불과 몇 년 전과 비교해도 소비자들의 모바일 결제 시스템에 대한 인식자체에도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미국 레스토랑 협회 (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에서 진행한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오늘날 약 1/4 이상의 소비자들이 레스토랑을 선정하는데 있어 첨단기술을 이용한 서비스제공 유무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소 한 달에 한번 휴대기기 (태블릿, 휴대전화) 를 이용해 레스토랑 업체 관련 정보를 확인하는 소비자 현황

 

 

성인 평균

18-34세

35-44세

65세 이상

메뉴 확인

31%

31%

30%

22%

장소 및 영업시간 확인

28%

29%

26%

28%

휴대기기를 이용한 주문

27%

30%

29%

19%

온라인 리뷰 확인

23%

37%

22%

16%

할인쿠폰 사용

23%

23%

22%

19%

예약

18%

19%

20%

11%

영양성분표 확인

16%

18%

16%

16%

계산

11%

15%

13%

6%

출처: 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또한 약 9% 이상의 소비자들은 최소 1주일에 한번 그들의 휴대기기 (태블릿, 휴대전화 등)을 이용해 계산을 하며 약 26% 이상의 소비자들은 적어도 1년에 수차례이상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오늘날 스타벅스, 파네라와 같은 대형레스토랑체인업체들을 필두로 모바일 결제 및 리워드 시스템 등이 소비자들에게 줄지어 제공되고 있으며 그 밖의 많은 레스토랑업체들 또한 모바일결제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 출처 : Nation's Restaurant News 20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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