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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9 2012

[일본]12년도 4~9월 가정용식용유판매량 1%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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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년도 4~9월 가정용식용유판매량 1% 증가

 

 

제유업체에 의하면 12년도 상기(4~9월)의 가정용식용유시장은 판매량에서 전기대비 약1% 증가하여 견조함을 보이는 동시에 금액면에서는 반대로 약1% 감소한 것으로 추이되고 있다. 올리브유의 판매금액은 2자리수 증가하여 여전히 인기이지만, 전년도에는 대지진후의 특수자숙에 의해 샐러드유, 카놀라유의 평균가격이 상승, 전년대비 가격이 하락하게 되었다. 이 점 외에도 전년도 하반기에 약간 가격이 내려간 영향이 장기간 끌어진 것 등이 금액감소에 영향을 미쳤다고 보여진다. 
단 7~8월에 걸쳐서 대형판매업체 각 사의 PB카놀라유가 20~30엔 가격상승이 개정되는 등 4월, 7월에 발표한 가격개정은 착실하게 성과를 보이고 있어, 단가가 높은 올리브유의 호조 등도 고려하면 제유업체에서는 하반기 이후는 판매금액의 개선도 기대 할 수 있다는 견해를 나타내고 있다. 
 
출처 : 일본식품산업신문 2012.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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