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유치 활동
조회801농식품부, 전라북도, 익산시로 구성된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유치단이 8.~14일까지 6박7일 간의 일정으로 중국 상해 FHC식품박람회에서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한다.
FHC식품박람회는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식음료 산업 전문박람회로 관련 분야로는 유일하게 UFI(국제전시회연합)가 인증하는 전문박람회이다. 올 해에는 전 세계 85개국 900여개 이상의 식품기업들이 참여하며 각국 22,000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참관할 예정이다.
투자유치단은 이번 FHC식품박람회에 홍보관을 운영하며 국가식품클러스터 푸드폴리스(FOODPOLIS)를 홍보하고 중국 식품기업들의 투자유치를 이끌어 내기위한 활동을 실시한다.
박람회에 참석한 식품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홍보활동과 식품관련 협회와의 면담, 상해 인근 식품기업 방문을 한다. 특히 각종 R&D 지원과 세제감면 등의 각종 혜택을 홍보한다.
또 상해시식품협회와의 MOU(Memorandum Of Understanding)를 체결해 앞으로 식품산업의 이해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식품기업거래환경 제공, 식품기업지원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한다.
투자유치단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의 수·출입 환경과 기업 환경 등 식품기업들에게 유리한 투자 여건을 홍보해 중국 식품기업들에게 세계식품시장 진출의 교두보로서의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위치를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유치 활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