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16 2013

굿뜨래 수박 日 수출 개시

조회521

굿뜨래 수박 日 수출 개시

내달까지 산지유통센터서 당도 11브릭스 이상 공동선별 상품화

 

 

 
부여군은 2013년산 굿뜨래 수박을 대상으로 지난 10일 장암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선적작업을 시작으로 대 일본 수출을 시작했다.
부여군은 공동브랜드 굿뜨래 대표 농산물 중의 하나인 2013년산 굿뜨래 수박이 지난 10일 장암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선적작업을 시작으로 대 일본 수출을 시작했다.
이번 수출은 2011년 4월 일본 북해도 수입업체인 ㈜교쿠이치사 수출확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된 가운데 이번 수출량은 40피트 1대분량인 1200박스(2400개)이며, 내달 초까지 40피트 10대 분량을 수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수출되는 굿뜨래 수박은 부여, 규암, 장암농협의 산지유통센터에서 선별과 포장작업을 거친 뒤 일본 북해도 전역의 슈퍼마켓 및 동경 지역의 일부 마켓에 공급 일본시장을 공략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엔저현상으로 인해 대일 수출에 많은 어려움이 있으나 중·장기 적으로 일본과의 지속적인 거래선 유지를 위해 수출을 추진하게 됐으며 유통 시세차액 및 물류비 지원사업 등을 통해 엔저현상의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굿뜨래 수박의 글로벌화를 위해 앞으로도 해외식품박람회 참가와 해외시장 홍보판촉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수출확대를 통한 안정적인 농가소득 증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백마강 인근 평야지대의 비옥한 토양과 풍부한 일조량 등 천혜의 조건에서 재배되는 굿뜨래수박은 높은 당도, 아삭아삭한 맛으로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아 왔으며 전국 생산량의 8%(전국 2위)로 2200 ㏊의 면적에서 재배되고 있고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해 전문 품질관리사를 통한 포전선별과 비파괴 공동선별기를 통한 공동선별 방식을 운영하고 있다.
 

'굿뜨래 수박 日 수출 개시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