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27 2014

[유럽] 프랑스 매장 점유율 상승 제품 TOP50

조회710

프랑스 매장 점유율 상승 제품 TOP50

 

프랑스의 경제소비전문지 LSA가 조사기관 IRI와 함께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2014년 프랑스에서 가장 높은 매장 점유 상승률을 보인

50위 제품 중 40개 항목(80%)이 식품군으로 나타났으며 그 순위는 다음과 같다.

 

 

순위

품목

매장점유상승률

매출액

(단위: 백만유로)

판매수량상승률

가격상승률

1

지방 특산 맥주

17%

983,4

14,10%

2,50%

2

아침식사용 비스킷

16,70%

147,6

13,90%

2,50%

3

건강 다이어트 제품

15,50%

130

6,60%

8,30%

4

신선포장식품

15,10%

350,2

7,50%

7%

5

와인 첨가 샹그리아 식전주

12,60%

135,4

12,80%

-0,10%

6

펀치 칵테일

9,20%

76,6

14,90%

-5%

7

여성용 면도기 면도칼

9,10%

65,5

16,90%

-6,70%

8

간편가공식품(건조스프, 라면 등)

8,70%

53,6

11,90%

-2,80%

9

구강청결제

8,70%

150,6

10,10%

-1,30%

10

럼주

8,60%

345,7

4,40%

4%

11

샐러드

8,50%

658,6

2,50%

5,80%

12

지중해지역 치즈

8,50%

291

7,80%

0,60%

13

식물성 음료 크림

8,40%

77

9,20%

-0,70%

14

향첨가

8,10%

115,7

8%

0,20%

15

견과류 스낵

7,90%

529,4

3,30%

4,50%

16

일반 맥주

6,90%

920,5

6,10%

0,70%

17

낱개포장커피 커피분말

6,90%

858,1

8%

-1,10%

18

프렌치드레싱 소스

6,80%

88,6

3,40%

3,30%

19

전자레인지용 인스턴트 식품

6,70%

170

4,70%

1,90%

20

쿠키

6,50%

129,4

4,40%

2%

21

토스트, 핫케이크, 크래커

6,10%

88,6

8,20%

-1,90%

22

가금류 가공 요리제품

6,10%

1010,5

6,90%

-0,80%

23

요리용 밀가루 반죽

6%

350,4

4,50%

1,40%

24

파스타 간편포장제품

6%

117,6

1,90%

4%

25

식초

5,90%

127,2

4,60%

1,30%

26

올리브

5,90%

149,7

9,40%

-3,20%

27

자벨수

5,90%

101,8

-2,30%

8,30%

28

푸아그라(거위 및 오리 간 요리)

5,70%

265,5

2,60%

3,10%

29

냉장 소스

5,60%

187,6

8,30%

-2,40%

30

콩류 가공 통조림

5,60%

96,7

2,60%

2,80%

31

조미료

5,50%

621,3

2,80%

2,70%

32

빨래용 세제

5,20%

149,9

6,90%

-1,60%

33

욕실용 제품

5,20%

112,3

5,10%

0,10%

34

생면, 생파스타

5,10%

357,6

2,80%

2,30%

35

음료

5,10%

196,6

4,50%

0,60%

36

가금류 익혀 가공한

5,10%

325,4

2,30%

2,70%

37

약국화장품

5%

120,1

-4,20%

9,60%

38

야채 통조림

5%

290

2%

2,90%

39

청소용 세제

4,90%

406,3

3,50%

1,30%

40

감자칩

4,90%

412,2

4,70%

0,20%

41

훈제 가공 생선

4,80%

479,2

2,10%

2,60%

42

샌드위치

4,70%

343,2

4,40%

0,30%

43

돼지고기구이, 소금절인 돼지고기

4,70%

107,2

5%

-0,30%

44

생크림

4,70%

758,8

2,90%

1,70%

45

화장용 솜 및 면봉

4,60%

160,9

10,70%

-5,50%

46

냉동피자

4,60%

332,1

1,50%

3%

47

치약

4,50%

467,3

2,80%

1,60%

48

샴페인

4,40%

590,9

0%

4,40%

49

포장

4,40%

257,4

9,20%

-4,40%

50

비스코티(딱딱하게 굳혀 가공한 )

4,30%

92,9

3,80%

0,50%

 

조사 방법: 프랑스 조사기관 IRI의 자료에 기반하여 조사실시기간(2014 3/4분기)까지 프랑스 내 슈퍼마켓, 대형슈퍼마켓,

하드디스카운트매장 그리고 전자상거래 구매 연간누적으로 전체 항목 중 5천만 유로 이상의 판매를 올린 항목의 매출액

변화를 바탕으로 순위가 집계되었다.  

 

 

출처: 프랑스경제소비전문지 LSA

원문: http://www.lsa-conso.fr/produits-de-grande-consommation-classement-2014-des-50-categories-gagnantes,195299

 

 

 

 

 

 

 

 

 

                                        

 

 

 

   

'[유럽] 프랑스 매장 점유율 상승 제품 TOP50'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