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세이 퍼시픽, 새 와인 전문 운송 서비스 시작(최근이슈)
조회377
캐세이 퍼시픽(Cathay Pacific Cargo)은 그들의 항공물류서비스인 에어 리프트 시리즈 중 최신인 "와인 리프트(Wine Lift)"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는 와인업계로 허브로서 입지를 굳혀가는 홍콩을 겨냥한 것으로 캐세이 퍼시픽은 현재 홍콩에 글로벌 와인 무역센터를 두고 있다.
수십 년간 와인을 운송한 경험이 있는 캐세이 퍼시픽은 이번 “와인 리프트” 서비스를 통해 특별히 와인상과 고객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와인 리프트”를 통해 안전성과 정시성을 확보하는데 케세이 퍼시픽은 성공했다..
스피드뿐 아니라 캐세이 퍼시픽은 항공사 네트워크 내에서 대부분의 목적지에 온도 조절 배송 및 보관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와인 리프트는 깨지기 쉬운 귀중품 들을 운송에 경험이 많은 팀이 담당함으로서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심어주고 있다. 와인을 선적하는 데에 있어서의 보안문제 역시 CCTV의 모니터링을 통해 확보될 것이다.
그간 캐세이 퍼시픽은 온도변화가 와인의 품질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다. 그래서 그들은 와인 리프트 제품이 고객들에게 비행 기간 동안 지정된 온도 범위 내에서 와인을 저장하기 위한 냉장용기를 제공하고 있다. 와인을 저장하기 위한 온도조절저장설비는 항공사의 광범위한 네트워크 내의 대부분의 목적지들에서 이용할 수 있다.
참고로 에어 리프트 시리즈는 캐세이 퍼시픽의 8개의 전문화된 항공물류 서비스이다. 이 에어 리프트 시리즈는 Courier LIFT, DG LIFT, Expert LIFT, Fresh LIFT, Live Animal LIFT, Pharma LIFT, Priority LIFT, Secure LIFT로 이루어져 있다.
캐세이 퍼시픽의 판매 및 마케팅 부장인 사멩 카이(Sameng Kai)는 "요즈음 홍콩의 와인무역은 급속도로 발전했고 결국, 국제적인 와인 무역센터가 되었습니다. 우리 회사는 산업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새 물류 서비스인 와인 리프트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철저하게 와인의 안전한 선적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와인 무역센터로서의 입지를 굳힐 것입니다. 저는 와인 업계와 개인 레스토랑 소유주들에게 이 새 화물 서비스가 환영받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Cathay Pacific
- 캐세이 퍼시픽 항공 (Cathay Pacific, 중국어: 國泰航 空公司)은 1946년에 창설된 홍콩을 거점으로 하는 영국계 항공사로 다른 말로 캐세이패시픽으로 부른다.
# 이슈 대응방안
중국 최대의 항공사이자 항공물류업체인 케세이 퍼시픽이 와인 시장의 허브로 발돋움하고 있는 홍콩을 위해 “와인 리프트”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홍콩의 와인 시장이 더더욱 활기를 띌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물류 및 유통산업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할 케세이 퍼시픽의 활보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 참고 자료
http://www.21food.cn/html/news/13/1916491.htm
http://www.thedrinksbusiness.com/2014/09/cathay-launches-wine-lift-freight-service/
https://www.cathaypacific.com/cx/en_CN/about-us/press-room/press-release/2014/Cathay-Pacific-launches-WineLIFT.html
' 캐세이 퍼시픽, 새 와인 전문 운송 서비스 시작(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