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회사의 과대광고로 인한 소송사례 5가지
조회6162광고의 양면성
광고는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여 선택의 폭을 넓혀 주고 현명한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하지만 광고를 보고 구매했다가 해당제품을 만든 회사를 원망하며 환불을 요구하거나 소송으로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
치열한 경쟁속에서 소비자 지갑을 열기위해 식품기업은 가끔 자사제품의 장점을 과다하게 홍보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미국소비자들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품광고에 민감해지고 식품업체가 주장하는 광고에 대하여 조금이라도 사실과 다르거나 과장된 표시광고가 있을 시 그 진실을 뒷받침할 수 있는 과학적 증거를 요구한다.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Federal Trade Commission)에 의하여 소송이 제기된 5건의 과대광고 예를 아래와 같이 볼 수 있다.
미국 식품 과대광고 사례
* 참고자료
- FoodDive, 「5 misleading label claims struck down by the FTC」 (2017.10.16.)
- Ad Age, 「KFC PULLS CONTROVERSIAL HEALTH-CLAIM CHICKEN ADS」 (2003.11.18.)
'식품회사의 과대광고로 인한 소송사례 5가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