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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26 2017

중국, 고품질 유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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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유제품 소비량 높은 증가세 보여


  중국 유제품 소비량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로, 2017년 1-4월 유제품 총 생산량은 9,031천톤으로 작년 동기대비 1.5% 증가되었고 1-3월 매출량은 6,791천톤에 달하며 작년 동기대비 3.7% 증가되었다.

  2000년 이후, 중국 유제품 가공업의 발전이 신속하게 이루어졌으며, 식품업계 중 발전이 가장 빠른 품목으로 자리매김했다.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소비자들은 품질이 높은 다양한 종류의 유제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제조업체에서도 소비자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 다양한 맛과 가격대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고품질의 기능성 유제품 개발에 관심


 유제품은 일반적으로 3가지로 분류되는데 첫째 우유, 발효우유, 치즈, 아이스크림 등 기초제품, 둘째 저당 또는 무당제품, 고칼슘, 비타민류의 고유성분을 부각시켜 부가가치를 높인 제품, 셋째 건강에 유익한 기능성 유제품(프로바이오틱 등 성분함유 제품)이다.

 기능성 유제품 개발은 현재 유제품 기능화의 핵심사항이며 중국은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보다 신선도가 높고 영양성분이 강화된 고품질 유제품 개발에 높은 관심을 두고 있다. 앞으로 기능성유제품이 미래 유제품시장의 높은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사점 



 중국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기능성 유제품에 대한 요구도 다양해지고 있다. 중국 소비자의 경우 멜라닌 분유 파동 이후 자국의 유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낮아지고 수입산 유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국내 유업체는 중국 소비자의 수요에 맞는 고품질의 유제품수출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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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유제품 #중국 #기능성 유제품 #고품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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