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13 2017

마성의 초콜릿 스프레드 누텔라(Nutella) 2호 매장 2018년 뉴욕에 상륙하다.

조회1330

초콜릿 스프레드 누텔라(Nutella) 성공신화!


수입초콜릿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이탈리아 초콜릿 페레로 로쉐(Ferrero Rocher) “악마의 잼”으로 유명한 누텔라 초코스프레드는 1964년 헤이즐넛의 Nut과 여성이름 Ella를 더해 누텔라(Nutella)가 탄생했다. 페레로의 매출 규모가 107억 달러에 달하며 미국은 5번째로 커다란 큰 수출 시장이다.

누텔라는 플라스틱이 아닌 유리병에 담겨 판매되어 유리컵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맛뿐만 아니라 포장패키지부터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페레로는 누텔라 제품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고 여러 마케팅을 통해 유럽뿐만 아니라 미국까지 식을줄 모르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미국 내 누텔라(Nutella)카페 상륙


페레로는 1969년 미국 뉴욕에 '페레로USA'를 설립했다. 누텔라 브랜드는 1983년 미국에 처음 수출됐으며 세계 75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다. 세계 첫 번째 누텔라 카페가 2017년 5월31일 미국 시카고에서 오픈됐다. 가장 전통적인 누텔라 과일 퐁듀, 누텔라 과일 크레이프, 브리오쉬와 카라멜 설탕을 얹은 리에주 와플(Liege Waffle)외 누텔라를 속에 넣은 크로아상, 누텔라와 헤이즐넛을 끼얹은 사과 타르트, 누텔라 젤라또와 바게트, 누텔라 음료 '누텔라 드리즐'(Nutella Drizzle)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베이컨 치즈 파니니 등으로 누텔라를 꺼리는 입맛도 공략하고 있다.

뉴욕의 이태리 식품 전문점 이탈리(Eataly)에서 누텔라 바(Nutella Bar)를 선보인 후. 높은 인기에 힘입어 누텔라와 페레로 로쉐의 제조업체 페레로가 시카고에 1호점을 열었고 이어 2호점이 내년도 뉴욕 유니온 스퀘어 근처 그린위치 빌리지(Greenwich Village)에서 열릴 예정이다.


external_image 
* 참고자료
- Timeout, 「A cafe dedicated to Nutella is coming to Chicago」
- NCB Newyork, 「Nutella Cafe Set to Open in New York」
- Commercial observer.com「World’s Second-Ever Nutella Cafe Opening in Greenwich Village」
- Grub Street, 「United States Residents Born Between 1936 and 1966 Wish They Knew This Earlier」
- Nutella Cafe Chicago 페이스북(www.facebook.com/NutellaCafeChicago)





시사점


누텔라는 한 가지 아이템을 잘 살려 세계적인 인기를 확보한 대표적인 사례이다. 성공한 제품을 이용하여 디저트 메뉴를 구성하고 카페를 운영하여 더 많은 소비자가 누텔라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SNS 마케팅을 통해 밀레니엄 세대 공략한 마케팅 전략을 참고할 수 있을 것이다.

 

 

'마성의 초콜릿 스프레드 누텔라(Nutella) 2호 매장 2018년 뉴욕에 상륙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과자 #미국 #누텔라 #초콜릿스프레드 #카페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