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전통적인 아침메뉴인 시리얼 판매 감소추세
조회725시리얼 소비 감소 추세 원인
시리얼은 미국의 전통적인 아침메뉴로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IRI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이 1년 동안 구매하는 시리얼 박스가 31억 개일 정도이며, 미국에서 차가운 시리얼(Cold Cereal)의 경우 86억불의 매출을, 뜨거운 시리얼(Hot Cereal)의 경우 12억불의 매출을 달성할 정도로 시리얼은 미국인의 주식이었다. 그러나 최근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시리얼을 찾는 소비자가 줄어들기 시작하였고 시리얼 시장의 성장률이 작년 동기대비 2.25%로 정체기에 들어섰다.
시장 전문가들은 이후 10년 간 이러한 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러한 정체기의 원인은 소비자가 유제품, 탄수화물, 설탕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섭취를 늘리고 있는데에 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시리얼 3스푼을 섭취할 경우 설탕 1스푼을 섭취하는 것과 동일함에 따라 건강한 식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시리얼 섭취를 기피하고 있는 추세인 것이다.
시리얼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
시리얼 업계는 이제 에너지바, 프로틴바, 빵과 경쟁하게 되며 자신들 제품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아이들이 섭취하는 시리얼 제품의 설탕량을 줄인 신제품들이 시판되고 있으며 단백질과 비타민이 함유량이 이전보다 증가된 시리얼, 유기농제품, 글루텐-프리 등을 판매하고 있는 추세이다.
* 참고자료 :
- Bakery and Snacks, 「Cold cereals USA(’17.8.03.)」
- Mail onlin 「Breakfast cereal firms ‘hiding high levels of sugar by shunning traffic light labelling on their packaging’(’17.8.11)」
시사점
미국 소비자들이 건강에 관심을 가지며 설탕이 과도하게 함유된 시리얼의 섭취를 꺼려하는 성향을 보이고 시리얼을 대체하는 건강식품에 눈을 돌리고 있으므로 건강과 맛을 지닌 제품을 시장에 소개한다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의 전통적인 아침메뉴인 시리얼 판매 감소추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