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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11 2017

상승세의 미국 요거트 시장, 어떻게 변화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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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요거트 시장의 변화



미국 리서치회사 IRI에 따르면 미국인들의 아침식사 메뉴로 그릭요거트(Greek Yogurt)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2017년 3분기 순 매출액이 2분기 대비 20.9% 증가하였으며, 전체 매출액은 2,800만USD로 전년 동기 대비 2% 상승하였다. 9년전만 해도 요거트 시장 내에서 그릭요거트의 점유율은 1%미만이었지만 현재는 54%에 이른다.



미국 요거트시장의 신흥강자



미국 요거트 시장은 Danone이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가운데 Yoplait가 2015년까지 2위 자리를 유지했었으나 2016년 급성장한 Chobani에게 2위로 자리를 내주고 3위로 내려앉았다. 현재 인기 고공행진 중인 Chobani는 현재까지 약 20억달러의 판매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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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바니(Chobani)는 2016년 초에 처음으로 인공감미료가 첨가되지 않은 요거트를 출시했으며 2016년 7월 마시는 요거트를 출시하여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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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거트, 시리얼을 대체하는 아침대용식



과거 높은 인기 속에서 빠르게 성장했던 시리얼 시장의 경우,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성장률이 거의 정체되어 있는 상태이다. 2016년 대비 2017년 성장률도 2.25% 수준으로 예상되며, 전문가들은 이러한 추세가 앞으로 10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시리얼 판매가 정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요거트는 시리얼보다 건강한 식품이라는 이미지와 간편하게 챙겨서 출근할 수 있는 장점을 앞세워 미국인의 아침식사의 대체재로 자리잡게 되었고 앞으로도 그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 참고자료 :
- Foodnavigator-USA, 「Chobani CMO on Greek yogurt : ‘We think the category should be double what it is today’」
- Dairy repoter 「Chobani beats Yoplait in sales and market share as Dannon takes No. 1 spot in US yogurt market
- Foodnavigator-USA, 「Chobani moves beyond Greek with Smooth classic launch」
- Foodnavigator-USA, 「GrChobani-moves-beyond-Greek-with-Smooth-classic-launch
- Bloomberg, 「Why Big Brands Couldn’t Stop Chobani From Winning the Yogurt War」
- Bakery and Snacks, 「Cold cereals USA : The Top 10 brands in the first half of 2017」
- Dailymail, 「Breakfast cereal firms hiding high levels sugar」





시사점
 


요거트는 미국에서 건강한 아침대용식으로 자리잡고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요거트에는 생각보다 많은 설탕과 지방이 함유되어 칼로리가 높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요거트 시장에도 무첨가 식품에 관심도 증가하였으며, 이에 따라 설탕과 지방함량을 줄인 요거트, 어린이용 요거트 등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좀 더 건강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간편식품에 대한 수출의 기회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미국 소비자의 생활패턴에 맞춰 식품의 포장, 형태 등을 개선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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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유제품 #미국 #그릭요거트 #요거트 #아침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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