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10 2017

김치는 한국 배추로 만들어야 제맛!

조회904

일본 미디어도 한국산 김치 사랑


일본에서 김치의 변비 해소, 항노화, 다이어트, 인플루엔자 예방 효과에 대한 소개가 이어지고 있다. 건강하게 김치를 섭취하기 위한 방법으로 낫토김치(일본의 대표 발효식품 낫토에 한국의 대표 발효식품인 김치를 곁들인 음식)와 김치나베(일본식 찌개)를 추천하기도 했다.

일본 뉴스정보사이트 시라베는 한국산 김치와 일본산 김치를 용도별로 비교하고 볶음요리 시 일본산 김치는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적합하지 않은 반면, 한국산 김치는 맵고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돼지고기 본연의 맛을 살리기 때문에 더 맛있다.


한국산 김치의 우수성은 원재료인 배추에 있다.


2010년 부산대학교 김치연구소, 대상FNF 한국식 신선연구소와 추진한 공동연구결과에서 국산 배추로 담은 김치가 일본 배추로 담은 김치보다 씹는 맛이 뛰어나다는 결과를 도출하면서 국산 배추의 우수성이 과학적으로 증명되었다.

한국산 배추는 일본산보다 수분함량이 적고 조직감이 좋아 물러지는 현상이 더디게 나타나 김치로 만들었을 때 오랫동안 아삭아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aT에서는 한국산 김치의 수출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추진해 왔으며, 일본 우수 식품분석기관에 의뢰한 한국산 배추와 일본산 배추의 비교분석 결과를 활용한 마케팅을 추진하고있다.

external_image




시사점


최 근 일본 언론에서도 김치의 건강효과, 미용효과 등에 대해 호평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한국산 김치의 차별성에 대해서도 인지하고 있다.

일 본에서 인기 요리인 김치나베를 만들때 시판되는 김치찌개용 소스가 아닌 한국산 김치를 사용해야 제대로 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어필하는 등 최근 침체되었던 일본 김치 수출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일본 김치와 차별성을 어필하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김치는 한국 배추로 만들어야 제맛!'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김치 #일본 #미디어 #미용 #김치 #건강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