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서비스업, GCC국가에서 유망사업으로 부상
조회961Al Masah Capital Limited가 발표한 경제보고서에서는 GCC국가의 식품서비스 시장이 연평균 6.8% 성장할 것이며, 2020년에는 28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GCC국가에서는 식품서비스 분야가 유망사업으로 부상하게 된 것은 경제호황, 도시화, 1인당 소득증가, 특히 GCC국가들의 관광산업 발전이 식품서비스 부분에 대한 수요를 촉진시켰기 때문이라고 분석된다.
GCC국가 중에서도 UAE는 2015년 전 세계 식품서비스 시장 상위 20개 국가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UAE의 식품서비스 시장규모는 2010년에서 2015년 사이에 56.3%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캐주얼 다이닝, 푸드트럭, 가판을 통한 패스트푸드 소비가 크게 증가되고 있다.
시사점
GCC국가들은 경제 다각화 전략의 일환으로 관광산업를 집중적으로 발전시킨 결과, 외식산업 또한 성장하게 되었다. 더불어 급속한 경제성장으로 소득이 증가하고 쿨이슬람(서구 물질문명을 즐기는 동시에 이슬람 교리를 준수하는 실용적 교리해석)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식품서비스업 시장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앞으로 몰링(Malling)문화가 익숙한 UAE 소비자를 공략한 패스트푸드, 푸드코트 시장에 적합한 수출품목 발굴이 필요하다.
'식품서비스업, GCC국가에서 유망사업으로 부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