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1.26 2017

소비자가 선택한 2016의 커피 컵 디자인은?

조회1472

20년 전 스타벅스에서 처음으로 겨울철 한정 일회용 커피 컵(Holiday cup)을 선보인 이후로 여러 커피 프랜차이즈는 매년 새로운 디자인의 커피 컵에 음료를 담아 판매하고 있음. 커피를 즐기는 북미 소비자들은 새로운 디자인을 기다리는 것이 겨울철의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라고 함. 이에 캐나다의 한 모바일 트랜드 조사 기업은 커피 프랜차이즈의 일회용 컵 디자인에 대해 소비자 선호도를 조사하였음.


external_image 



소비자 선호도 결과로는 스타벅스가 1,364표로 13개의 경쟁사를 물리치고 1등으로 뽑혔으며, 팀 홀튼스 1,290표, 세컨드 컵 633표, 맥도날드 265표로 2, 3, 4등에 올랐음. 이러한 겨울 한정 일회용 커피 컵은 “모으고 싶은 것”에서 더 나아가 광범위한 언론, 소셜미디어 노출을 통한 마케팅의 핵심요소로 발전하였음. 많은 소비자들이 손에 들고 다니면서 자연스래 브랜드가 노출되는 효과적인 광고매체로 여겨짐.





시사점 


겨울,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Holiday 커피 컵 출시는 스타벅스에서 1997년 첫 소개되어 현재 여러 커피 전문점이 참여함. 커피를 즐기는 북미 소비자들은 매년 새로운 디자인의 컵을 기다리고 모으는 재미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Holiday Coffee cup 출시는 단순한 행사가 아닌 거대한 마케팅 효과를 거둘 수 있음
* 출처 : Canadian Grocer 2016.11.29.

 

'소비자가 선택한 2016의 커피 컵 디자인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스타벅스 #세컨드컵 #맥도날드 #팀홀튼스 #일회용컵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