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28 2016

2016년 중국의 흑마늘 건강식품 판매현황

조회2136

중국 흑마늘 판매현황


  중국은 저렴한 마늘 가격으로 인해 일부 식당에는 통마늘이 비치되어 식당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형태로 제공되고 있음. 흑마늘의 경우 마늘의 형태를 가공한 것으로 인지하고 있으나 아직 중국 대중들이 흔히 이용하는 건강식품이라고 보기 어려움

 흑마늘은 일반 생마늘의 가격보다 고가인 것에 대해 중국 대중들의 이해도가 낮아 구매율이 낮은 상황

 중국에 판매되고 있는 흑마늘 제품을 종류별로 보면 통흑마늘이 시장점유율 95.4%로 판매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흑마늘 음료 2.4%, 흑마늘 양념이 1.7%, 기타는 0.5% 차지하고 있음

 

 




 시사점 
 
 
  한국산 흑마늘 제품은 다양하여 중국시장 진출 시 중국 바이어들이 많은 관심을 보일 것이라 예상됨. 가격은 중국산에 비해 비싸나 한국산의 품질과 맛은 중국산에 비해 우수하다는 것을 프리미엄 소비층에게 마케팅을 한다면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됨

 중국 소비자들에게 흑마늘의 효능과 안전한 숙성, 제조방법 등을 동영상이나 SNS 광고 등 다양한 형태로 지속적인 마케팅 전략 필요

 

'2016년 중국의 흑마늘 건강식품 판매현황'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마늘 #흑마늘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