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체들이 주목해야할 미국 소비자들의 4가지 식습관
조회443시장조사 전문기관인 Nielsen사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의 2/3는 소비하는 음식과 음료에 포함된 성분에 많은 관심을 가진다고 함. 특정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 또는 과민성 반응을 보이게 되면, 상황에 맞는 특수한 식단의 식습관으로 이어지기 때문임
또한 50%가 넘는 소비자들은 유전자변형, 인공색소가 첨가된 식단을 기피하며, 60%는 비만 및 당뇨와 같은 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유기농 식단을 선호함. Nielsen사는 건강과 웰빙 트렌드를 고려하여 식품 제조업계가 제품 개발에 반영해야할 4가지의 식습관은 아래와 같다고 발표하였음
시사점
소비자들이 건강을 생각하며 식품 구매를 한다는 것은 이미 많은 연구와 보고서로 알려진 사실이며, 그에 따라 식품업계의 노력도 계속되고 있음. 소비자 식습관에 맞는 제품을 개발한다면, 대기업들과 견줄만한 경쟁력을 만들 수 있으며, 유기농, 천연재료를 사용한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안임. 식품 제조업체들은 자사의 신제품 개발시 소비자들의 식습관을 반영한 제품 개발이 필요함
'식품업체들이 주목해야할 미국 소비자들의 4가지 식습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