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을 활용한 간식 인기
조회2459중국내 수산물 활용 간식 시장현황
- 중국 수산물 간식 판매액은 2011년 86억위안에서 2015년의 142억위안에 도달, 연 평균 13.4%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높은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
- 중국 ASKCI조사에 따르면 중국 수산물 간식의 주요 유통경로는 슈퍼마켓, 체인점, 전통 소매상점(공항, 기차역, 특산물판매점 등), 전자상거래로 2015년 판매량은 슈퍼마켓 58.3%, 체인점 14.4%, 전자상거래 8.5%를 차지
- 한국산 수산물 간식의 대표적인 제품은 김스낵, 어육 소시지로 중국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으며 오징어채 등 건어물 제품은 한인마트에서 구매 가능
시사점
중국 국민생활수준의 상승과 건강하고 편리한 간식에 대한 소비자 수요증가, 전자상거래의 급속한 발전 등에 따라 수산물 간식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수산물 간식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나 주로 중소기업 제조상품 위주로 브랜드 제품의 시장 점유율이 매우 낮은 수준임
중국인들의 입맛에 적합한 다양한 수산물 간식 개발 및 1.2선 도시 위주의 안전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내세운 한국산 프리미엄 수산물 간식이 향후 중고소득층 젊은 소비자층에게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임
'수산물을 활용한 간식 인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