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음료 유통현황
조회866음료 시장 현황
- 미얀마 물은 석회질 함유량이 높아 음료수, 생수 등의 수요가 큰 시장으로 미얀마의 성인들은 탄산 및 에너지 드링크 보다는 전통차인 Tea(렛페예)를 마시는 편임. 신 소비세대인 1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고객들은 신제품 및 수입산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젊은 고객을 위주로 판매 전략을 세우는 것이 효과적이라 할 수 있음
미얀마 내 주요 한국음료 진출사례
- Vita 500 : TV 프로그램 제작 참여 및 협찬 등 다양한 홍보를 통하여 직영매장, 마트, 전국 대리점으로 유통망을 구축하여 시장의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음
- 박카스 : 한국 박카스는 2013년 미얀마 진출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에 공급하고 있음. 시장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광고, Promotion Services, CSR 활동)과 미얀마 주요 박람회에 참여 및 27회 동남아시아게임에 공동 후원하여 미얀마 내 박카스 브랜드의 인지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음
시사점
미얀마 수질 내 석회질 성분으로 인해 기존에도 음료 수요가 높은 편이었으나, 경제 발전에 따른 소비형태의 변화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건강 음료 및 고가 음료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
외국 관광객 및 외국인 상주인력의 증가로 고급 음료시장 확대 가능성이 높은편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시장 선점이 필요함
'미얀마 음료 유통현황'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