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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1 2016

2016년 중국 과자류 시장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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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간 25%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중국 과자류 시장


생활수준 향상과 국내외 관광산업의 발전과 함께 동반 성장중. 과자의 품종이 다양화, 세분화되고 있으며 최근 몇 년간 중국 과자류 시장의 연간 소비액은 1,000억 위안에 달해 연간 25%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수입식품의 중국 시장 진출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수입과자류 소비 역시 점점 상승세. 수입과자 취급 가맹점 증가로 수입과자를 찾는 중국 소비자 수요 충족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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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중국 과자류 시장의 트랜드는 ‘건강’, ‘효능’, ‘프리미엄화’


‘건강을 따진다’
건강, 영양에 대한 중국인들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저열량, 저당도의 건강식품, 유기농 식품, 비타민 함유 등 영양 식품 등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 과자 시장 역시 이 트랜드를 따를 것으로 예상됨

‘가격보다는 다양한 기능성’
가격보다는 비타민 보충, 미용, 다이어트, 피로회복 등 세분화된 제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

‘프리미엄이 좋아’
소득이 높은 젊은 층이 주요 소비층으로 맛, 품질이 우수하고, 포장이 세련된 고급제품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음 





시사점 및 수출확대방안


중국의 생활수준 향상 및 야외활동(레저, 여행 등)의 증가로 향후 중국의 과자류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한국산 과자류 수출 증대를 위해서는 향후 현재 주 소비층인 80~90년대 젊은 층을 겨냥한 개성 있는 제품,
새로운 맛, 세련된 포장의 다양한 제품 개발이 필요하다고 판단됨. 또한 PPL 등을 통한 지속적 브랜드 노출 등의 마케팅 전략으로 브랜드 지명도를 높이는 것이 향후 수출 증대에 크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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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과자 #중국 #다양화 #세분화 #수입과자 #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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