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현지 시장에서 인기 있는 한국식품
조회1357우유 : 2015년 12월 4일 0시에 베트남 상공부와 다수의 기업이 온라인 쇼핑몰 “Online Friday 2015”를 런칭 하였음
라면 : 필리핀 시장 내 한국 주력 상품 중 하나는 ‘라면’임. 필리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대가족 규모로 함께 살고 있지만 최근 들어 1인 가구의 수가 증가하고 있음. 이에 따라 패스트푸드 (Fast Food)와 이지 푸드(Easy Food)를 선호하는 성향을 보이며 특히 중·저소득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음
아이스크림 : 필리핀은 남녀노소 모두 단 음식을 즐기는 편임. 또한, 한류 열풍으로 한국 음식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 아이스크림은 필리핀의 아이스크림 가격과 비교시 높지 않기 때문에 많은 현지인들이 구입하고 있음
문제점
한국 식품은 필리핀 식품에 비해 위생적이고 품질이 좋다는 평가가 대부분이지만 가격 경쟁력은 확실히 떨어짐. 값싼 금액으로 적은 양을 먹는 현지인들에게 한국 식품은 부담스럽게 다가올 수도 있음
필리핀은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 종류가 많고 수입 제품에 익숙하기 때문에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낮음
시사점
불리한 가격 경쟁력과 낮은 브랜드 충성도를 고려하였을 때 지속적인 프로모션 활동이 필요할 것으로 보임. 시식 및 샘플링 활동 등의 판촉 행사를 통해 필리핀 소비자가 우리나라 식품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함
'필리핀 현지 시장에서 인기 있는 한국식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