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25 2016

아랍에미리트 최근 외식 트렌드

조회1982

아랍에미리트 소비자들 외식 트렌드


최근 KPMG에서 UAE에 거주하고 있는 638명을 대상으로 외식 트렌드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함

그 결과 외식장소를 결정 할 때 특정하게 선호하는 장소는 없는 것으로 보임. 고급식당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비슷한 비율을 보임

아랍에미리트 내 인도인구가 30% 이상을 차지하는 만큼 평소에 즐겨먹는 요리로 인도음식이 40%를 차지하고 그 다음으로 파키스탄과 중식이 뒤를 이음


external_image


응답자의 66%가 1주일에 적어도 한번 외식을 한다고 대답하였고, 75% 응답자가 매주 주말에 적어도 한번 외식을 한다고 답함. 평일에 외식은 주로 점심시간 때 이뤄지며, 이 중 33%는 매일 점심식을 외식으로 해결

응답자의 60%가 1주일에 적어도 한번 배달음식을 주문하고, 배달은 주로 점심보다는 저녁에 이뤄짐. 배달음식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배달소요 시간이라고 답함

전체 시장규모에서 배달음식이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이지만, 온라인 주문서비스로 인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임

평일과 주말에 외식을 많이 하는 추세이지만, 주로 싸고 편리한 패스트푸드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음. 하지만 주말 외식의 경우는 주로 친구와 가족들을 동행하므로 패밀리레스토랑을 선호함


external_image


아랍에미리트 내 많은 소비자들이 외식장소를 선택 시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친구나 가족의 입소문으로 나타남. 광고나 홍보책자, 프로모션은 장소 선택 시 큰 영향을 주지 않음

레스토랑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서비스와 함께 음식의 질과 종류라고 대부분 소비자들이 응답함. 그에 반면 놀랍게도 레스토랑 선택 시 가격은 크게 고려하지 않음

아랍에미리트 내 많은 소비자들이 새로운 음식을 시도하는 것을 선호하는 걸로 나타남. 그러나 그 가격에 맞는 서비스와 맛을 제공 해야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음. 즉, 음식의 질 뿐만 아니라 직원의 서비스도 중요하다고 나타남


external_image

따라서 많은 소비자들이 외식 장소 선택 시 온라인리뷰 서비스를 이용함. 응답자의 40% 이상이 매번 외식장소를 정할 때 온라인 리뷰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답함

아랍에미리트 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리뷰 서비스는 Zomato가 64%로 가장 많았고, 35% 소비자들이 The Entertainer 프로모션 바우처를 사용함

이러한 온라인평가 서비스 증가는 새로운 음식 문화를 알리고 소개하는데 유리할 것이라고 생각됨





시사점 


최근 중동 한류바람과 더불어, 새로운 음식을 꺼리지 않는다는 설문결과에 따라 중동 내 한식 진출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가능

철저한 아랍에미리트 소비자 트렌트 현황 분석을 통해 국내 외식산업 진출 장려 필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온라인평가 서비스 이용자수를 통해, 외식사업 진출 시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권장할 필요가 있음

* 출처 : Euromonitor, http://www.euromonitor.com/
Economic Intelligent Unit, http://country.eiu.com/AllCountries.aspx
OECD statistic (2015)
Expo Dubai Official website, https://expo2020dubai.ae/en/
2015 UAE Food & Beverage Survey, KPMG

'아랍에미리트 최근 외식 트렌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UAE #아랍에미리트 #외식트렌드 #UAE #인도음식

관련 뉴스